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자유기업원, `사회주의 계획경제의 진실` 읽기 쉽게 다듬은 『노예의 길』 개정판 출간
<노예의 길(자유기업원, 2024.03.01.)>이 개정된 번역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현대 사회에서 이 책은, 자칫 잊어버릴 수 있는 사회주의 계획경제의 위험성을 다시금 깨닫게 해줄 것이다. 개정판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맞게 현재 잘 쓰이지 않..
리박스쿨·자유기업원, `청소년 기업탐방` 견학 프로그램 진행
리박스쿨(대표 손효숙)은 `청소년 기업탐방` 견학 프로그램을 대법원, 국립중앙도서관, 대검찰청에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청소년 기업탐방`은 리박스쿨이 주최하고, 자유기업원(대표 최승노)이 후원한 행사입니다.참가자들은 지난 27일..
국가와 사회의 힘겨루기
국가가 사회보다 힘이 셀 경우 조정 기능이 과잉되어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균형을 어떻게 맞추는 것이 좋을지 카드뉴스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신간] 한국 정치를 이끌 리더 정치인들의 필독서 『노예의 길』
- 현대에도 꺼지지 않는 사회주의의 위협으로부터 한국 사회를 어떻게 지킬 수 있나『노예의 길』이 개정된 번역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현대 사회에서 이 책은, 자칫 잊어버릴 수 있는 사회주의 계획경제의 위험성을 다시금 깨닫게 해줄 것이다..
[총선 특집 주요 정당 공약·정책 분석] 여야 교섭단체 대표 연설 비교
vol1 교섭단체연설 비교_총선 특집 주요 공약·정책 분석.pdf노동개혁·규제개혁 강조하는 여당, 선명성 약해진 야당•국민의힘 “노동시장 유연화 시급” 주장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충분한 사회적 합의” 강조 •윤석열 정부 탈원전 중..
미국, 중동에서 활개를 치는 중국을 두려워해야 할까?
CFE_해외칼럼_24-04.pdf중국의 외교부장관인 왕이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계획 4가지를 제시했으며, 그 중 팔레스타인의 국가적 지위를 요구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11월 20일 베이징에서 개최된 회담에서 왕이..
[신간] 노예의 길
자유주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고전 프리드리히 하이에크의 ‘노예의 길’ 새 번역본이 출간됐다.물질적 욕구에 대한 좌절을 국가권력을 통해 보상받으려는 시도, 즉 사회주의 계획경제가 곧 스스로 노예의 길로 들어서는 것임을 상세히 밝힌 책..
공정언론국민연대, "문정권 언론장악 신호탄 쏜 최명길 공천시도 반대"
금일 23일, 공정미디어연대, KBS노동조합, KBS 공영노동조합, MBC 제3노동조합, 연합뉴스 공정보도노동조합 등이 참여한 `공정언론국민연대`가 `4·10 총선에서 대전 중구에 출마할 후보자 추가 신청`에 관해 성명을 발표했다. 아래는 그 전문...
늘봄학교 지지 시민단체 출범 .. 함께행복교육봉사단 창립
늘봄학교를 지지하는 시민단체가 출범한다. 보수성향 인사들로 구성된 함께행복교육봉사단은 오는 28일 서울 서소문 서울시의회에서 창립 출범식을 갖는다고 25일 밝혔다.이들은 ‘늘봄이 행복이다’라는 슬로건으로 국가돌봄 교육정책인 늘봄..
자본주의: 앞서기와 앞서 있기
조지프 슘페터는 자본주의를 창조적 파괴의 과정으로서, 그리고 결코 정태적이지 않고 항상 변하고 있는 경제 체제로서 서술했다. 그는 자본주의를 진화적 과정이라 불렀고, 경제가 계속 전진하게 하는 엔진이 기업가 정신이라고 말했다. 자본주..
레이건의 자유 시장 달 탐사선 발사
당신은 아마도 존 F. 케네디의 1962년 “달 탐사선 발사(moon-shot)” 연설을 들어보았을 것이지만, 어쩌면 로널드 레이건의 똑같이 환상적인 1984년 연설을 들어보지 못했을 것인데, 여기에서 그는 민간 우주여행을 위한 위대한 미래를 예측했..
돈을 활용해 가치 창출해야 자본이 된다
돈을 활용해 가치를 만들어내야지, 탈세로 세금 아끼겠다는 발상은 바람직하지 않아돈을 의미있게 활용하는 개념있는 부자가 많은 세상 기대돈과 자본을 동일시하기 쉽지만 같은 개념이 아니다. 금고에 5만원권 3000장을 쌓아두면 그냥 돈일 뿐이..
의료공백에 `원격의료` 부상, 주목받는 기업은?
정부의 의대 증원 계획에 맞선 전공의들의 대거 파업으로 의료공백이 현실화되고 있다. 정부는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에는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 방침까지 밝혔는데, 이에 시장에서 `원격의료’ 테마주가 주목받고 있다.22일 의료계가 대대적인 ..
하멜 표류기는 사실 출장사고 보고서였다고?
세계 최초의 주식회사이자 다국적기업인 네덜란드 동인도회사의 가치를 지금으로 따져보면 시가총액이 8조 달러로 애플의 3배 정도로 평가하고 있는데요.성장 비결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럼] 풀어도 풀어도 끝나지 않는 게임규제
내가 청소년일 적 게임을 할 때에는 자정이 되면 신데렐라 마냥 게임을 할 수 없었던 적이 있었다. 바로 청소년의 수면권을 보장하고 게임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 있던 제도 때문이다. 바로 16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