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리볼빙이 쏘아올린 2030 신용불량
혹시 리볼빙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이는 카드사가 결제 금액의 일부만 변제하고 남은 대금은 대출로 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2030세대가 리볼빙의 늪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제4이통사 `머니게임` 돌입...수천억 혈세 퍼주기 우려도
주파수 할당 최종 낙찰가 ‘742억+α’…재무 부담 확대세종텔레콤 "출혈경쟁 않겠다"…입찰경쟁 2파전 전망5G 28㎓ 대역 주파수를 활용할 ‘제4이통사’에 도전한 세종텔레콤·스테이지엑스(가칭)·마이모바일(가칭) 등 3개 법인이 모두 ..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이 `건설사업 확대 막는다`...안일하게 법 만들어졌다"
"부족한 `안전 기술자`, 새롭게 수주할 때마다 인력 뽑아 건설 현장 보내야"민주당 "전체 중대재해 사망자 중 60%가 50인 미만 사업장에서 발생"16일 대통령이 직접 나섰다.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중처법) `적용 유예 법안` 처리해달..
자유기업원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유예해야”
자유기업원은 16일 논평을 통해 50인 미만 사업장에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을 유예해야한다고 밝혔다.중대재해처벌법은 오는 27일부터 50인 미만 사업장에도 적용된다.자유기업원은 “현장과 동떨어진 탁상공론식으로 급조된 중대재해처벌법이 준..
자유기업원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법 적용 유예해야”
16일 논평 통해 밝혀이달 27일로 예정된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을 놓고 정재계 입장이 첨예한 가운데 자유기업원이 유예 촉구의 입장을 냈다.16일 자유기업원은 “국회는 즉각 50인 미만 사업장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을 유예하라..
자유기업원, 지방정부 자율성 제고·규제개혁이 지방시대 재정분권 근본 해법
자유기업원 윤주진 정책전문위원은 지난 26일 ‘지방 재정분권 실현’에 대한 정책 제안 보고서를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는 진정한 의미의 지방 재정분권 실현을 위한 입법적 대안을 여러 방면으로 모색하고 있다.현실적으로 중앙정부에 대한 ..
‘국부론’에서 찾아본 저출생 해법
"빈곤은 결혼의욕 꺾고 육아에부담 지속적 성장통한 소득향상이 관건 규제·노동개혁해 일자리 공급하고 [h]親[/h]시장 주택정책으로 공급 늘려야" 저출생 문제가 심각하다. 뉴욕타임스 칼럼이 “14세기 유럽 흑사병보다 더 심각한 인구..
마냥 손뼉 쳐주기 불안한 민주당···[h]産銀[/h] 부산 이전 목소린 더 커져
"총선용 표팔이 정책" vs "지역발전 위해 시행"산업은행 부산 이전 부산 경제에도 크게 도움금융 감독기관의 대대적인 지방 이전 필요해KDB산업은행의 부산 이전이 계속 미뤄지는 상황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이전을 반대하는 이유가 석연치 않다는 ..
자본주의!
토머스 로버트 맬서스(Thomas Robert Malthus)가 1798년에 자기의 ≪인구론(Essay on Population)≫을 출판하여, 인구가 그 인구를 지탱하는 데 이용할 수 있는 자원들보다 항상 더 빨리 증가하고, 대부분 사람을 생존하기 가까스로 충분한 소..
제임스 D. 고트니: 1940-2024
짐 고트니(Jim Gwartney)가 1월 7일 세상을 떠났을 때 세계는 자유와 자유 시장들에 관해 세계에서 가장 효과적인 학문적 옹호자 중 한 사람을 잃었다. 짐은 좀체 인기 독자들을 위해 글을 쓰지는 않았고, 그래서 그의 학문적 연구에 친숙하지 않..
피해 의식은 사람들을 무력하게 만든다
자기의 논문 “피해 의식 해명하기(Unraveling the Mindset of Victimhood)” (https://www.scientificamerican.com/article/unraveling-the-mindset-of-victimhood/)에서, 미국 심리학자 스콧 배리 코프먼(Scott Barry Kaufman)은 당신이 “..
시대 역행 `온플법`
규제가 만능이라는 잘못된 생각에 빠진 공정거래위원회가 플랫폼경쟁촉진법(온플법)을 내놓았다. 플랫폼의 미래를 알 수 없지만, 나중에 그럴 수도 있으니까 일단 규제부터 만들겠다는 것이다. 무엇이 문제인지도 없이 일단 해당 기업 행위를 규..
관변 비즈니스에 빠진 사회 구하기
인기에 영합하는 정치와 관료주의가 만나면 합법적 약탈이 발생한다. 특정 집단의 지지를 얻기 위해 특혜를 제공하려는 정치인들과 자신들의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행정 부처의 야합이 규제와 지원 정책을 양산한다. 우리나라에서 합법적 약탈이 ..
제4이통사, `MNO 점유율 공고 vs 통신비 인하’ 의견 분분
과기부, 이통3사 28㎓ 회수로 25일 경매 진행... 제4이통사 선정 가능성 커총 7차례에 걸친 제4 이동통신사 유치 실패에도 불구하고정부가 2주 뒤 28㎓ 주파수 경매에 힘을 싣고 있다.제4이통사가 출범하면 장기적으로는 통신사간 경쟁이 심화..
제4이통사, 1차 관문 넘었지만 우려는 `현재진행형`
예상 깨고 사업자 3곳 모두 서류심사서 `적격` 통과일각선 비용보전·추가지원우려…"라쿠텐 사례 참고해야"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경쟁할 제4이동통신사는 탄생할 수 있을까. 시장의 우려를 깨고 정부의 5세대(5G) 이동통신 28㎓(기가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