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4가지 방법
cfe_해외칼럼_23-31.pdf모든 지역의 시장과 의원들은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지역이 세련된 대도시임을 부각하려고 큰 스타디움이나 컨벤션 센터를 세금으로 건설하고자 하기도 한다.규모가 작은 지방 자치라 할지라도 정..
국회의원이 국민에게 추천하는 `각양각색` 책
국회 의원회관, 국회의원 추천 도서 45권 전시…오바마·김대중·노무현 관련 책부터 난쏘공·미움받을 용기 등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지난 4일부터 ‘소통의 (책)장’이란 이름으로 국회의원들이 국민에게 추천하는 책을 전시하고 있다. 정..
담배세 인상 추진 안된다
정부가 담배 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우려감이 크다. 업계에서는 내년에 가격 인상을 결정하고 내후년부터 적용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총선 이후 발표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민심 이반을 우려해 과거 문재인 정권도 포기했던 사안이라, ..
자유기업원, ‘자유롭고 위대하게: 애덤 스미스의 찬란한 유산’ 출판기념회 성료
신간 <자유롭고 위대하게: 애덤 스미스의 찬란한 유산>의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11월 27일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북콘서트 형식으로 개최되었으며,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안재욱 자유..
[신간도서] 자유롭고 위대하게: 애덤 스미스의 찬란한 유산
신간 ‘자유롭고 위대하게: 애덤 스미스의 찬란한 유산’을 통해 라이언 핸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학자들을 모았다. 이들은 스미스의 삶, 사상, 영속적인 유산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한다.32명의 저자들은 스미스의 대..
워런 버핏의 동업자 찰리 멍거가 거의 100세에 사망했다−여기에 당신이 그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이 있다
워런 버핏의 동업자이자 오랫동안의 버크셔 해서웨이 부회장, 찰리 멍거(Charlie Munger)가 99세의 나이로 [11월 28일−옮긴이 주] 사망했다. 그는 1월 1일이면 100세가 되었을 것이다.멍거는 성공적인 투자자들이 그럴 것이라고 많은 사람이 상..
[자유발언대]핀테크 규제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일상생활 뿐 아니라 이는 금융 기술의 발전과도 이어진다. 금융 기술 혁신은 우리 경제와 금융 시스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 위치한 것들 중 하나는 ..
“자본주의의 창시자” 신간 『자유롭고 위대하게: 애덤 스미스의 찬란한 유산』 출간
애덤 스미스에 대해, 보다 다양하고 넓은 분야에서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자유롭고 위대하게: 애덤 스미스의 찬란한 유산(지식발전소, 2023.11.27)>이 출간됐다.애덤 스미스는 자유 시장의 최초의 선도자이며 자본주의의 창시자로 널리 ..
하비에르 밀레이는 아르헨티나에서 엄청나게 힘든 일에 직면하고 있다
리버테리언 하비에르 밀레이(Javier Milei)는 11월 19일에 55.7퍼센트의 표를 얻어 아르헨티나의 새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그러나 사정은 밀레이에게 쉽지 않을 것이다. 선거 단지 며칠 후인 11월 24일에, 나는 밀레이의 리버테리언 당 부에노..
[최승노 정책위원 인터뷰] 역사와미래 News Letter Vol.32. 역사와 미래가 만난[h]人[/h]terview
시장에 대한 고찰, 아담 스미스적 관점으로부터
cfe_해외칼럼_23-30.pdf인간이 자연적으로 "트럭, 물물교환, 교환하는 경향"을 가지고 있다고 인식한 아담 스미스, 아담 스미스는 인간이 자연적으로 “교환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왜 두 명 이상이 모이면 시장이 나타나는..
류성걸 국회의원, ‘2023년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류성걸(대구동구갑) 의원이 지난 27일 자유기업원에서 수여하는 `2023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자유기업원은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997년 [h]故[/h] 최..
류성걸 의원, 2023 년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자유와 행복 증진 위해 의정활동 노력할 것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류성걸 의원(대구동구갑·사진)이 지난 27일 자유기업원에서 수여하는 `2023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자유기업원은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국민의 ..
류성걸 국회의원, ‘2023년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류성걸(대구동구갑) 의원이 지난 27일 자유기업원에서 수여하는 `2023 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자유기업원은 자유시장경제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997년 [h]故[/h] 최..
"함정 취재 관련자들 즉각 수사해야, 취재윤리 내팽개친 범죄행위" [공정언론국민연대 성명서]
편향적 기사로 악명 높은 좌파 매체 서울의소리가 또다시 불법 취재 논란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함정 취재다. 작년 20대 대통령 선거 직전 김건희 여사와의 사적 통화를 공개해 법원으로부터 불법 판정을 받은 데 이어 두 번째다. 서울의소리 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