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동안 열지 않기 | 닫기
★지금 뜨는 태그 #인플레이션#중대재해법

『러시아는 어떻게 제국이 되었나: 표트르 대제의 개혁』 출간 기념 북콘서트

러시아 제국의 초대 황제인 표트르 대제는 부강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 개혁을 중요시했습니다. 그가 정치·행정보다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바로 경제개혁이었습니다. 자유기업원은 <러시아는 어떻게 제국이..
자유기업원 04.19

제31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 안내

자유기업원에서 제31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시장경제가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립니다!□ 응모자격: 시장경제를 지지하는 모든 사람들..
자유기업원 02.13

독서챌린지 <자유로운 독서생활> 혜택 변경 안내

자유기업원에서 독서챌린지를 진행합니다. 독서 습관을 기르고, 경제 지식도 쌓으며 독서지원금도 받을 수 있는 기회!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대상 : 책 읽기에 관심 있는 사람, 독서 습..
자유기업원 2022.10.19

진보적 민주주의

대부분 미국인은 미국 건국자들이 열거된 권한들을 가진 헌법적으로 제한된 정부를 수립했지만 21세기 미국 정부가 우리 건국자들이 설계한 경계를 훨씬 넘어 확대했다는 점을 인정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에..
랜들 G. 홀콤 04.26

새 연구는 불평등 증가 이론을 논박한다

만약 당신이 “불평등 증가(rising inequality)”라고 구글에 타자해 넣으면, 당신은 7,500만 이상의 적중을 얻을 것이다. 그렇게 널리 퍼진 명제가 틀릴 수 있을까?   만약 어떤 명제가 수백 번 반..
라이너 지텔만 04.26
 

[세미나] 미래세대를 위한 국민연금 개혁방안|열린사회포럼 세미나

2024년 4월 25일(목) 오전,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열린사회포럼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일시: 2024년 4월 25일(목) 오전 10시 ◼︎ 장소: 산림비전센터 열림홀 ▶ 사회|옥동석 인천대학교 명예..
자유기업원 04.25
 

[세미나] 불멸의 철학자 칸트, 그의 철학을 돌아보다|칸트 탄생 300주년 기념 세미나

2024년 4월 22일(월) 오후, 산림비전센터 열림홀에서 칸트 탄생 300주년 기념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일시: 2024년 4월 22일(월) 오후 2시 ◼︎ 장소: 산림비전센터 열림홀 ▶ 발표|민경국 강원대..
자유기업원 04.25

횡재세는 금융 기업에 대한 차별적 정책, 폐기가 마땅

횡재세 실행되면 외국인 자본 유출로 혼란 일어난다선거철마다 포퓰리즘 정책 등장하면서 횡재세 거론고금리 기조에 따라 높은 이자 수익을 낸 금융 기업에 추가적인 세금을 부과하자는 횡재세가 논의되고 있..
강채희 04.25

[추천도서] 인간의 본질: 현대과학이 외면한 인간 본성과 도덕의 기원

사람의 외관, 심지어 창의성까지 모방한 AI가 탄생하며 < 인간을 인간으로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이 대두되었죠과학만이 유일한 지식으로 대접받는 사회에서 철학을 통해 인간을 설명하고자 ..
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