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h]與[/h]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 `이제는 경제다!` 정책 세미나 연다
여의도[h]硏[/h], [h]尹[/h]정부 출범 1년‘이제는 경제다!’세미나 개최
국민의힘 싱크탱크 여의도연구원(원장 박수영·국회의원)은 오는 11일 윤석열 정부 출범 1년 경제 분야 성과를 짚어보는 <이제는 경제다!> 정책 세미나를 여의도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h]尹[/h]정부 출범 1..
여의도연구원, 11일 ‘이제는 경제다!’ 정책 세미나 개최
이번 행사는 尹정부 출범 1년 경제·외교안보 등 분야별 평가 및 향후 과제를 점검하는 연속 세미나 기획 제4탄으로 마련됐다.각 패널은 △한국경제 현실과 진단 △저성장과 청년 기회 창출을 위한 구조개혁 △글로벌 경제질서 변화 대응 등..
[h]與[/h] 여의도연구원, [h]尹[/h]정부 1년 경제정책 진단 세미나 11일 오후 2시 여연서 개최
이번에 마련된 `윤석열 정부 1년, 이제는 경제다` 정책세미나는, <윤석열 정부 1년: 성과와 과제> 시리즈 가운데 네번째로 윤석열 정부가 처한 우리나라 경제환경과 현실과제를 다룬다.이번 세미나에서는 우리나라 경제가 처한 현실에 대한..
공언련, "5월 셋째 주...공영방송 편파.왜곡 모니터링, 총 54건 적발“
KBS, MBC, YTN, 연합뉴스TV 등 공영언론의 편파·왜곡 보도에 대해 감시활동을 벌이고 있는 공정언론국민연대(운영위원장 최철호, 이하 공언련)는 5월 첫째 주(5.1-5.7) 모니터링 결과 모두 54건의 불공정 보도 사례를 지적했다고 10일 밝혔다.방..
자유기업원, 지난 12일 애덤 스미스 탄생 300주년 기념 2차 세미나 진행
지난 12일, 여의도 열림홀에서 `근대 경제학의 아버지’ 애덤 스미스의 연구와 그의 경제학적 사상을 재조명하는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관계자는 "올해로 탄생 300주년을 맞는 애덤 스미스를 기념하기 위한 세미나로, 자유기업원이 진행하는 ..
공언련, "5월 둘째 주, 공영방송 편파.왜곡 모니터링, 총40건 적발...지난주 53건“
KBS, MBC, YTN, 연합뉴스TV 등 공영언론의 편파·왜곡 보도에 대해 감시활동을 벌이고 있는 공정언론국민연대(운영위원장 최철호, 이하 공언련)는 5월 둘째주(5.8-5.14) 모니터링 결과 모두 40건의 불공정 보도 사례를 지적했다고 17일 밝혔다.방..
"문재인 정권이 붕괴 시킨 교육 원칙 바로 세워야"
"기초학력 회복 시급...좌편향 교육, 정치편향 교사 퇴출시켜야"윤석열 정부가 추진 중인 `교육 개혁’이 학생들의 기초학력 회복,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 경쟁력 강화, 교육의 다양성과 선택권 보장 등을 폭 넓게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
정경희 의원, 윤석열 정부 교육개혁에 바란다 ‘바람직한 교육개혁의 방향과 과제’ 토론회 개최
국회의원 정경희 주최, 바른사회시민회의·(사)바른아카데미 주관, 자유기업원이 후원하는 <윤석열 정부 교육개혁에 바란다-바람직한 교육개혁의 방향과 과제> 토론회가 5월 17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개회사..
자유와 법치의 가치를 일러주는 <자유헌정론>
자유기업원(원장 최승노)이 현대인을 위한 `자유 사용설명서’라 할 수 있는 하이에크의 <자유헌정론>을 펴냈다. 1997년에 국내에 처음 번역 소개된 이후 무려 26년 만에 개정된 번역본으로 소개되었다. 헌정 질서와 법치의 기반이 되는 ..
‘현대인을 위한 자유 사용설명서’ 신간도서 『자유헌정론』 출간
법치의 올바른 구현을 위한 책, <자유헌정론(자유기업원, 2023.05.08)>이 개정된 번역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이 책에서 자유가 어떤 의미를 가지며 왜 소중한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모두가 중요하다고 여기지..
MBC 감사거부?…공언련 “법위에 서겠다는 MBC, 개탄스럽기 짝이없어"
공언련은 24일 성명서를 통해 “MBC 신임 경영진이 감사원 감사를 거부하겠다고 선언하고 나섰다”라며 “공공기관의 공개적 감사 거부는 대한민국 건국 이래 초유의 일이다. 막장 경영의 끝을 보는 듯해 개탄스럽기 짝이 없다”고 직격했다...
공언련, YTN‧MBC방송두고 “4주간 발생한 4대 가짜 뉴스발표”
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의 주요 협력 단체 중 하나인 공정미디어연대(이하 공미연)가 23일 팩트체커를 활용해 최근 한 달간 발생한 4대 가짜뉴스를 공개했다고 전했다.공미연은 “가짜뉴스는 사회 혼란을 가중시키며, 언론 기능을 왜곡하..
하이에크가 들려주는 자유의 올바른 의미, <자유헌정론> 출간
자유기업원, 현대인을 위한 `자유` 사용설명서선진국이 이룬 정의로운 사회의 출발점은 `자유`의 가치 수호"자유란 선택에 따른 기회와 부담을 진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 행동에 대한 결과까지 떠맡아야 함을 의미한다. 자유와 책임은 뗄 수 없는 ..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불세출의 `경전`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자유를 35번, 지난달 미 의회 연설에서 46번이나 언급했다. 전임 정권이 자유를 거의 금기어로 삼았던 상황과 견주면 가히 `자유의 분출 시대`다. 그렇다면 자유는 무엇인가. 이 근본적이고 다소 도발적인 질문 앞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