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인종갈등과 경찰의 치안업무의 상관관계
cfe_해외칼럼_23-18.pdf 미디어가 가장 좋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바로 백인 남성이 흑인 남성을 해치게 된 사건이다. 사건을 요약하자면, 퀸즈 출신 24살 해병대원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는 30살 흑인 노숙자 조던 닐리를 무력으로 숨..
지역균형발전 위한 `법인세율 인하` 방안
최근 제안된 법인세법 일부개정법률안 중에서는 법인세율을 지역균형발전의 모멘텀으로 삼는 도구로 활용하는 의안들이 제안되어 있다. 첫 번째 발의안에서는 전국 각 지역 중 어느 곳에 본점 또는 주사무소 및 공장이 소재하는지에 따라서 적용..
[자유발언대] 보호무역주의 속 한국의 생존법
우리나라 경제 버팀목인 수출이 흔들리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무역수지는 14개월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1995년 1월부터 1997년 5월까지 17개월 연속으로 무역적자가 난 이후로 가장 긴 연속 무역적자 상태다. 전문가들은 ..
전세 사기, 반시장 정책의 비극
전세 사기, 지금 수천명의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이슈다. 몇 사람은 스스로 목숨을 끊는 비극적인 일도 있었다. 전세사기 문제가 터져나오고 있는 시점은 작년 말부터다. 지금 확인되고 드러나는 전세사기의 문제점들은 이미 2년 전 계약했던 ..
베를린 월세상한제 톺아보기
2020년 베를린에는 국민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월세상한제`가 도입되었습니다. 하지만 1년뒤 제도를 폐기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는데요. 어떤 문제가 있었던걸까요?..
20대 철수, 도시에 살다
많은 젊은이들이 `서울`에 살고싶어합니다. 서울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도시이기 때문입니다. 과연 도시의 어떤 점이 젊은이들을 끌어당기는걸까요?
노동시장도 경제원리에 충실해야 노동자에게도 이롭다
노동이 특별하다는 생각으로 노동문제를 풀려고 하면 시장이 왜곡되어 노동자에게 해롭다. 친([h]親[/h])노조에 경도된 정책기조가 오랫동안 지속되다보니, 우리 노동시장의 왜곡현상은 심각한 수준이다. 법과 제도가 시장논리에서 벗어나 집단..
자유주의 가치동맹은 새로운 기회다
윤석열 대통령의 방미로 한미동맹은 강화했다. 이와 더불어 기업들이 미국의 공급망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자유주의 가치동맹의 서막이 올랐다. 자유주의 가치동맹으로 대한민국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국가안보를 지키면서 시..
민주노총이 우리 사회에 해로운 이유
민주노총은 우리 사회에서 초법적 존재로 군림하고 있다. 법을 수시로 어기면서도 국회를 압박해 자신들의 특권을 늘리는 법을 만들어 낸다. 민주노총의 전횡이 계속되는 것은 정치권이 그들의 힘에 굴복해 왔기 때문이다. 그만큼 민주노총의 정..
김형동 의원, 윤석열 정부 노동개혁 진단과 당면 과제 토론회
자유기업원·한반도선진화재단·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과 공동 개최 김형동 국회의원(국민의힘, 경북 안동·예천)은 9일(목)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진단과 당면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김..
김형동 의원,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진단과 당면 과제 토론회 개최
자유기업원·한반도 선진화재단·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과 공동 개최 김형동 국회의원은 9일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진단과 당면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김형동 국회의원과 자유기업원·한..
정보위(7일), 교육위(9, 10일), 정무위(9일) 개최
`50억 클럽 등 대장동 개발사업 관련자들의 의혹 진상규명 특검안`등 123건의 의안 접수 지난주 신규 공개된 청원 4건 및 이번 주 의원실 행사 17건 개최 국회는 이번 주정보위원회, 교육위원회, 정무위원회 등 상임위원회를 개최해 법안 심사 ..
김형동 의원,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진단 토론회 개최
자유기업원·한반도선진화재단·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과 공동 개최 김형동 국회의원(안동·예천)은 오는 9일 국회의원회관 제4간담회의실에서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진단과 당면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김형동 의원과 자유..
김형동 의원, 윤석열 정부 노동개혁 진단·당면 과제 토론회 개최
김형동 의원(안동·예천)은 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 진단과 당면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김형동 국회의원과 자유기업원(원장 최승노)·한반도선진화재단(이사장 박재완)·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이사장..
자유기업원, 인터넷포털과 언론 상생발전 세미나 성료
권성동·홍석준 국회의원, 미래한국미디어, 자유언론국민연합 공동 개최자유기업원은 권성동·홍석준 국회의원, 미래한국미디어, 자유언론국민연합과 함께 지난 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인터넷포털과 언론 상생발전 정책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