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h]尹[/h], `강성노조와 전쟁` 선포…양대노총 받은 지원금 1521억원, 어디에 쓰였나?
■ 용감한 토크쇼 직설 - 김성희 고려대 노동문제연구소 교수,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 박연미 경제평론가 - 양대노총 받은 지원금 1521억 원, 어디에 쓰였나?- 양대노총, 5년간 정부·지자체서 1521억 지원받아- 양대노총, 지원금 해외출장 24..
양대노총, `회계 공개` 거부…"회계 투명성" vs. "노조 압박"
■ 용감한 토크쇼 직설 - 김성희 고려대 노동문제연구소 교수,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 박연미 경제평론가 - [h]勞[/h] "98% 회계 자료 제출" vs. [h]政[/h] "36.7%에 불과"- 정부 "정부 요구에 맞게 자료를 제출한 노조 36.7%"- 민주노총 "..
공언련, "2월 셋째 주...공영방송 편파.왜곡 모니터링, 총 52건 적발“
KBS, MBC, YTN, 연합뉴스TV 등 공영언론의 편파·왜곡 보도에 대해 감시활동을 벌이고 있는 공정언론 국민연대(운영위원장 최철호, 이하 공언련)는 2월 셋째 주(2.13-2.19) 모니터링 결과 모두 52건의 불공정 보도 사례를 지적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언련, “MBC 박성제 사장이 연임에 실패…금주 중 가처분 소송 심리 진행돼야”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는 20일 성명서를 통해 “MBC 박성제 사장이 연임에 실패했다. 금주 중 가처분 소송 심리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언련은 “박 씨 탈락 사태를 보며, 우리는 MBC 졸속 사장 선임과 관련해 몇 가지 문제를 다시..
주차장 최소화시켜 거주 비용 절감한 미국
cfe_ 해외칼럼_23-10.pdf 최근 케임브리지 시의회는 주차장 최소 기준을 철폐하며 매사추세츠 주 주차 개혁에 시동을 걸었다.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켄터키 주 렉싱턴 그리고 미네소타 주 세인트 폴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주차 규제 ..
[자유발언대] 이상한 나라의 택시총량제
택시총량제는 2005년 택시의 과잉 공급이 서비스의 질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에 도입됐다. 일정한 지역별로 택시의 총량을 설정하고 이를 넘지 않도록 대수를 제한하는 것이 골자다. 국토교통부는 5년마다 전국 156개 택시사업구역별로 택시총량을 ..
공언련 "범죄 혐의 드러난 MBC 사장 내정자...방문진 이사는 사장 선임 중단하고 모두 사퇴해야"
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은 어제(22일) MBC 사장선임절차와 관련해 "범죄 혐의가 드러난 MBC 사장 내정자와 방송문화진흥회 이사는 사장 선임을 중단하고 모두 사퇴해야 한다"며 성명을 발표했다. <이하 공정언론국민연대 성명서 전문&g..
[자유발언대] 기득권 노조는 노동계 위해 퇴장해야 할 때
`공채’는 어느새 옛말이 되었다. 대기업은 더 이상 신규 인력을 예전처럼 뽑지 않는다. 공공기관도 마찬가지로 비대해진 정부지출 감축을 위해 공공기관의 채용도 줄어드는 흐름이다. 정부는 꽤 괜찮아 보이는 고용통계를 일자리 성과로써 홍보..
에너지 가격 폭등은 정치실패다
cfe_해외칼럼_23-09.pdf 에너지 산업은 사실상 모든 국가에서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다. 특히 석유와 가스 산업은 대개 정부 규제의 필요성에 대한 논쟁에 있어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에너지 접근, 국가 보안 혹은 기후 변화 조정이든 각종..
챗GPT 시대, 산업규제 개혁 과감히 추진해야
생성형 AI, 챗GPT발 열풍이 뜨겁다. 다수의 언론과 전문가들은 ‘챗GPT’의 등장을 ‘아이폰의 등장’에 비유한다. AI는 이미 기술 개발의 단계를 넘어 실행 단계로 진입했다 이러한 AI가 산업과 서비스에 접목되어 일상화되면, 인터넷과 스..
국립대학과 사립대학, 그 불공정 경쟁구조
언제부턴가 대학이름 앞에 국립을 붙이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 안동대학교가 국립안동대학교로, 경상대학교가 국립경상대학교로, 목포대학교가 국립목표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했다. 최근의 일이다. 이들 대학이 국립대학인지 아는 사람은 다 알 텐..
세계를 연결한 플랫폼 기업
4차 산업혁명으로 전세계의 산업 지형이 제조업 중심에서 플랫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등 플랫폼 기업들이 세계 경제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과연, 플랫폼 기업은 어떻게 신뢰를 얻을 수 있..
권위주의는 경제발전과 양립할 수 없다: 자유는 하나
cfe_해외칼럼_23-08.pdf 경제적 자유와 발전은 권위주의와 양립할 수 없다. 정치적 자유와 경제적 자유 역시 분리될 수 없다. 미제스는 “시장 경제는 대의제를 낳고, 사회주의 계획경제는 폭정과 독재를 낳는다”고 말한 바 있다. 또한 그..
[자유발언대] 도서정가제 바뀌어야만 한다
올해 도서정가제의 타당성에 대한 재검토가 예정돼 있다. 지난 2020년 국민청원에 도서정가제 폐지를 외치는 목소리가 20만명이 넘었으나 현행 방식 유지로 결정돼 많은 공분을 샀다. 많은 이들이 찬반으로 나뉘는 도서정가제, 문제가 무엇일까? ..
노조가 임금을 올리는 비현실적인 방법
cfe_해외칼럼_23-07.pdf 노동조합(이하 `노조’)이 근로자의 임금을 올릴 수 있을까? 일시적으로는 가능할지 모르겠다. 미국의 자동차 노조의 예를 살펴보자. `자동차 도시’로 통했던 디트로이트에서 노조가 벌인 소요와 혼란은 단기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