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경제 자유와 고용·소득 증가는 정비례"…`자유를 통한 한국경제 읽기`
최근 신문에 빈번하게 등장하는 단어 중 하나는 `경제민주화`다. 정치인과 일부 경제학자들이 빈부격차를 줄이기 위해 `부의 재분배`가 필요하다고 주장할 때 경제민주화를 언급한다. 하지만 이 책은 경제민주화가 노동자도 시장도 보호하지 못..
자유기업원, 2023년 추천도서 50권 선정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원장 최승노)이 30일 ‘2023 추천도서 50권’을 선정해 발표했다. 최승노 자유기업원장은 “2022년 한 해동안 발간된 책 중에서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는 데에 도움이 되는 책을 꼽아 추천도서 50권을 선정했다”고 밝혔..
공언련, YTN‧MBC등 공영방송 겨냥 “책임지지않는 공영방송…편파왜곡 정도가 너무심해”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상임위원장 최철호)이 29일 대한민국의 공영방송 또한 `오보’혹은 `조작방송’으로 논란을 파생시킬 시 책임을 져야한다는 취지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의 주요골자는 공영방송이 조작 및 편파방송에 대한 책임..
정운천 의원, 시장메커니즘을 통한 쌀산업 발전정책 과제 토론회 ‘성료’
농어업상생발전포럼과 사단법인 한국농식품융합연구원이 주최‧주관하고 국민의힘 정운천 의원, 농림축산식품부, 자유기업원이 후원한 ‘시장메커니즘을 통한 쌀산업 발전정책 추진과제’ 토론회가 29일 개최됐다. 토론회를 주최‧주관한 (..
한국농식품융합연구원, ‘시장 메커니즘을 통한 쌀산업 발전정책 추진과제 토론회’ 열어
`시장 메커니즘을 통한 쌀산업 발전정책 추진과제 토론회’가 지난 29일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농어업상생발전포럼과 사단법인 한국농식품융합연구원이 주최‧주관하고 국회의원 정운천(국민의힘), ..
지난 20년 동안의 투자는 잊어라!
cfe_해외칼럼_23-06.pdf최근 투자사협의회는 영국 펀드매니저들에게 향후 1년과 5년 각각 어떤 분야의 실적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하는지 물었다. 두 질문 모두에 가장 많은 응답을 기록한 분야는 에너지(28%)와 IT(21%)로서 다른 분야에 비해..
[자유발언대] 값싼 등록금은 값싼 인재를 양성한다
2023년 서울대와 주요 대학에서 학부 등록금을 15년째 동결했다는 뉴스를 봤다. 생각해보니 대학 입학 후 등록금이 인상되지 않았다. 사실 대학들은 물가상승률을 고려해 등록금을 인상하고 싶어하지만 정부의 등록금 규제로 재정 피해를 보고 있..
최대수익 금융은 그들만의 축배인가
최근 은행들이 역대 최대수익을 기록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임과 동시에 돈잔치를 하고 있다는 사회적 비판을 함께 받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왜 발생하였는가. 우선 은행권의 입장에서는 수익창출을 위해 기존 임직원들에게 성과급을 활용해..
공언련, “<미디어오늘>상대 허위 보도 제목 정정 및 반론권 관철”
[더퍼블릭 = 최얼 기자] 공정언론 국민연대(공언련, 상임운영위원장 최철호)는 지난 23일 언론중재위(언중위)가 <미디어오늘>에게 내린 조치를 두고 “공언련이 <미디어오늘>을 상대로 언론중재위로부터 의미 있는 조정에 이르렀다..
[집중진단] 국회는 지금 `개점휴업`…안전운임제 등 일몰법 운명은?
■ 경제현장 오늘 `집중진단` -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 정용건 사회연대포럼 대표 국회가 문은 열었는데 의원들이 제대로 일을 하지 않는 개점휴업 상황이 심각합니다. 오늘(28일) 본회의는 열리지만, 한전법 개정안 같은 비쟁점 법안만 처리..
[h]尹[/h]정부 노동개혁 추진에 ‘포괄임금제’ 도마에
장시간 야근 정당화 ‘인간 자유이용권’ 비판… 노동계, 전면 폐지 주장고용노동부 포괄임금제 오남용 조사 나서… 폐지 추진 여부는 부정 전문가 “현실적으로 필요한 직종 있어… 확실한 자료 통해 추진해야”이전부터 장시간 노동의 ..
대한민국을 이끄는 시대정신...‘자유란 무엇인가’
지식발전소 ‘자유의 7가지 원칙’ 출간대한민국은 지금 ‘자유’라는 답을 찾고 있다. 지난 5월 출범한 윤석열 정부 역시 자유를 시대정신으로 내걸었다. 자유는 반드시 지켜져야 할 인간의 기본 권리임에도 자유가 왜 중요한지, 뭘 의미하..
공언련, YTN‧MBC에 “날조 방송 세력들의 혁파필요”…언론노조‧민주당 까지‘언급’
[더퍼블릭 = 최얼 기자]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과제 점검회의 방송으로 구설수에 오르내린 YTN을 겨냥해 “YTN 조작 방송이 던진 메시지. 날조 방송 세력들의 혁파가 필요하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22일 발표했다...
공언련, YTN‧MBC등 공영방송 겨냥 “책임지지않는 공영방송…편파왜곡 정도가 너무심해”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상임위원장 최철호)이 29일 대한민국의 공영방송 또한 `오보’혹은 `조작방송’으로 논란을 파생시킬 시 책임을 져야한다는 취지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의 주요골자는 공영방송이 조작 및 편파방송에 대한 책임..
“환경규제, 시장메커니즘 통한 자원순환·규제비용 종합 고려해야”
자유기업원, ‘환경부의 규제 강화, 이대로 괜찮은가?’ 간담회 개최 최근 일회용품 사용규제 품목 확대, 제품 포장재에 대한 일률적 규제 등 환경부의 과도한 환경규제로 소비자 불편 및 기업 환경이 위축되고 있다. 이에 따라 환경규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