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현대인을 위한 자유 사용설명서’ 신간도서 『자유헌정론』 출간
법치의 올바른 구현을 위한 책, <자유헌정론(자유기업원, 2023.05.08)>이 개정된 번역으로 새롭게 출간됐다. 이 책에서 자유가 어떤 의미를 가지며 왜 소중한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상세히 알려주고 있다. 모두가 중요하다고 여기지..
MBC 감사거부?…공언련 “법위에 서겠다는 MBC, 개탄스럽기 짝이없어"
공언련은 24일 성명서를 통해 “MBC 신임 경영진이 감사원 감사를 거부하겠다고 선언하고 나섰다”라며 “공공기관의 공개적 감사 거부는 대한민국 건국 이래 초유의 일이다. 막장 경영의 끝을 보는 듯해 개탄스럽기 짝이 없다”고 직격했다...
공언련, YTN‧MBC방송두고 “4주간 발생한 4대 가짜 뉴스발표”
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의 주요 협력 단체 중 하나인 공정미디어연대(이하 공미연)가 23일 팩트체커를 활용해 최근 한 달간 발생한 4대 가짜뉴스를 공개했다고 전했다.공미연은 “가짜뉴스는 사회 혼란을 가중시키며, 언론 기능을 왜곡하..
하이에크가 들려주는 자유의 올바른 의미, <자유헌정론> 출간
자유기업원, 현대인을 위한 `자유` 사용설명서선진국이 이룬 정의로운 사회의 출발점은 `자유`의 가치 수호"자유란 선택에 따른 기회와 부담을 진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 행동에 대한 결과까지 떠맡아야 함을 의미한다. 자유와 책임은 뗄 수 없는 ..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불세출의 `경전`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사에서 자유를 35번, 지난달 미 의회 연설에서 46번이나 언급했다. 전임 정권이 자유를 거의 금기어로 삼았던 상황과 견주면 가히 `자유의 분출 시대`다. 그렇다면 자유는 무엇인가. 이 근본적이고 다소 도발적인 질문 앞에 ..
공언련 "방통위, 편파방송 면죄부 발급처로 전락..공익감사 청구"
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 상임운영위원장 최철호)는26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이하 방심위)에 대한 감사원 공익 감사를 청구하고 나섯다.공언련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대선 기간 중 100일 동안 5개 공영언론사에서 벌어진 1,200 여..
공언련, KBS 이사회의 의결에 가처분 소송 제기..."방송 6적은 명확히 책임 져야"
공언련 측은 가처분 소송을 제기하면서 "5월 24일 의결의 하자에 대해명확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 우리는 이 방송 6적들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다"라고 밝혔다.[공정언론국민연대 성명서]KBS 이사회 민주당 추천 다수 이사 측은 5월 31..
자유주의 이해하는 가장 완벽한 책, 하이에크의 『자유헌정론』
오래 전에 개봉되었던 멜 깁슨 감독·주연의 영화 <브레이브 하트>가 기억난다. 스코틀랜드의 독립을 위한 윌리엄 월리스의 장엄한 투쟁을 그린 이 작품은 영화사에 남을 걸작으로 평가받는 전쟁영화다. 필자가 기억나는 것은 월리스가 지..
`자유`의 정수를 담다... 하이에크의 `자유헌정론` 개정판 출간
자유시장경제 싱크탱크 자유기업원(원장 최승노)이 <자유헌정론>을 개정된 번역으로 새롭게 출간했다. 이 책은 현대문명의 척수라 할 `자유’의 가치를 탐구한 이론서로 저자는 프리드리히 A. 하이에크(Friedrich August von Hayek)다.오..
`애덤 스미스, 보이지 않는 손` 뭐길래…새우깡 광고까지 나왔나
`손이 가요, 손이 가~♬`로 시작하는 국민 스낵 새우깡의 새 광고에는 온갖 `손`이 등장한다. 가수 지코는 새 CM송에서 친구와 연인의 손에 이어 거미손, 효자손을 찾는다. 마지막을 장식하는 가사는 "애덤 스미스, 보이지 않는 손"이다.과자 광..
애덤 스미스 탄생 300주년… 니콜라스 필립슨 `애덤 스미스` 평전 출간
올해로 애덤 스미스의 탄생 300주년이 된다. ‘국부론’의 저자이자 근대 경제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의 명성에 걸맞게 전 세계적으로 많은 행사가 열린다. 애덤 스미스가 도덕철학 교수로 있었던 글래스고대학교를 비롯해 전 세계의 수많은..
탄생 300주년, 애덤 스미스 평전 출간
올해로 애덤 스미스의 탄생 300주년이 된다. 《국부론》의 저자이자 근대 경제학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의 명성에 걸맞게 전 세계적으로 많은 행사가 열린다. 애덤 스미스가 도덕철학 교수로 있었던 글래스고대학교를 비롯해 전 세계의 수많은..
KBS 수신료 통합징수, "내는지도 모르게 가져가" vs "비용 낮춘 사회적 합의"
1996년부터 전기요금 고지서에 통합해서 징수가 되고 있는 KBS의 수신료에 대해 지난 5일 대통령실이 분리징수 할 것을 권고했다.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뜨거운 가운데 KBS 수신료 통합징수에 대해 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공정방송국민연대 이..
"노란봉투법, 쟁의 개념 확대…사회 혼란 부추길 것"
야권이 추진하는 노조법 개정안(노란봉투법)에 대해 산업계는 노사 관계의 근간을 뒤흔들게 될 것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노란봉투법의 쟁점은 △사용자 개념 확대 △노동 쟁의 개념 확대 △노조 손해배상 책임 제한 등 크게 3가지로 분류..
홍석준 의원·공정언론국민연대, ‘KBS 이사 방송법 위반 혐의 검찰 고발’
[잡포스트] 구웅 기자=국민의힘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구갑)과 공정언론국민연대(이하 `공언련’, 상임운영위원장 최철호)는 13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KBS 이사들을 방송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지난달 3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