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편파.부실.왜곡`으로 가득 채운 KBS 추적 60분
폐지 후 4년 만에 재개된 KBS 추적60분이 지난주 금요일 첫 방송을 했다. 주제는 `후쿠시마를 가다!’.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 상임운영위원장 최철호)는 이날 방송을 후쿠시마 괴담 부추기기용으로 간주한다프로그램은 전체적으로 후쿠시마 ..
규제가 초래한 비극적 참사, 보잉 737 MAX
cfe_해외칼럼_23-24.pdf2018년 10월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출발한 라이온 에어 610편 보잉 737 MAX기의 안전 제어 장치가 비행기의 기수를 급강하시킨 채 5초간 정지하는 과정이 반복되었다. 조종사들은 기수를 들어올리기 위해 안간힘..
애덤 스미스는 좌익이었나?
애덤 스미스는 일반적으로 현대 자본주의의 아버지로 여겨진다. 그의 저작들은 밀턴 프리드먼, 프리드리히 아우구스트 폰 하이에크 그리고 많은 다른 자유주의 및 리버테리언 사상가에 의해 인용된다. 애덤 스미스는, “잘못된 세기에 태어나는 ..
아일랜드는 법인세 인하로 세계 최고 부자나라됐다?
그러면서 "과중한 조세는 `경제 쇄국정책`입니다. 국경 없는 시대입니다. 우리만 과중한 조세를 계속 고집하면 글로벌 경쟁 시대에 쇄국정책은 결국 우리는 더 큰 어려움의 길 가게 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이는 2008년 금융위기 이후 2010년 ..
상법개정안, 주주소유권과 재산권 정면 침해
상법개정안_230706_경제법안리뷰.pdf 강화된 3%룰‧감사위원 분리선출, 기업 경영은 더 힘들어졌다 ▪ `20년 12월 통과된 상법개정안, 주주 소유권과 재산권 정면 침해 ▪ 경영권 위협 가능성 증가, 우량 기업의 투기자본 `먹잇감..
재계 "노란봉투법, 노조 경영 간섭 강화로 혼란 야기"
`노란봉투법`이 노조의 불법 파업에 대해 책임을 묻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노조가 사측에 대한 경영 간섭을 강화할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된다.노란봉투법 입법이 이뤄질 경우 기업 경영에는 빨간 불이 켜질 것이라는 것이 재계의 중..
상속세법 개정, 더는 미루지 말아야
게임업체 넥슨의 지주사 NXC의 2대 주주는 기획재정부이다. 게임업체가 사실상 공기업이 된 것이다. 김정주 넥슨 창업주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엄청난 상속세가 부과되면서 일어난 일이다. 유가족이 수조원에 달하는 상속세를 주식으로 물납하였..
[h]與[/h]정경희 “[h]文[/h] 정부서 방치한 청소년 마약 문제, 지금 막아야 한다”
국회 여성가족위 여당 간사인 국민의힘 정경희 의원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불법 도박·마약 실태와 관련해 “문재인 정권에서 방치한 마약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며 “단순 형사법적 접근이 아닌 `치료적 사법정책’이 동반돼..
국회의원 정경희, 청소년 불법도박·마약근절 연속토론회 제2차 ‘청소년 마약 사범 폭증, 지금 막아야 한다’ 개최
국회의원 정경희 주최, 한국교육포럼, 대한민국교원조합, 국민희망교육연대, (사)대안연대 올바른연구소 공동주관, 자유기업원이 후원하는 <청소년 마약 사범 폭증, 지금 막아야 한다> 토론회가 7월 3일(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
경제학적 관점에서 본 `형사사건 성공보수약정 금지`
얼마 전 주요 변호사단체들의 단체장 선거가 있었다. 법률시장을 연구하는 입장에서 어떠한 공약이 발표되는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다.역시 변호사단체가 이익집단인 만큼 단체장 후보들은 앞다투어 변호사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공약들을 내놓..
국가가 탄생하는 2가지 이유 : 약탈 vs 보호
cfe_해외칼럼_23-23.pdf존 로크는정부 이론을 개발할 당시 합법적인 정부란 개인들 간의 자발적 합의 또는 계약으로 합의된 법을 준수하며 공통 정부가 법률을 창출하고 그것을 시행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계약의 목적은 약탈자로부터 ..
"기업 성장의지 꺾어"…법인세 과표 단순화 필요한 까닭
아일랜드가 매력적인 `투자처`가 된 이유로는 조세경쟁력이 꼽힌다. 낮은 법인세율에 매력을 느낀 애플, 구글 등 글로벌 다국적기업들이아일랜드에 유럽 지사를 차리고있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주요국에 비해 여전히 높은 법인세율을 유지하고 있..
자유기업원 “아일랜드, 법인세 인하 후 세계 최고 부자나라 돼”
유럽에서 가장 가난했던 아일랜드가 세계 최고의 부자나라로 올라선 데는 법인세율 인하가 있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현재 아일랜드 법인세율은 12.5%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 법인세율의 절반 수준이다.자유기업원은 30일 윤주진 정책전..
법인세 1% 인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
법인세 1% 인하법_230623_주요 경제 법안 리뷰.pdf 법인세 1%인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것 법안 주요 내용 및 처리 현황 지난 2022년 12월 23일,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각 과세 표준 구간별로 동일하게 1%포인트씩 인하하는 [..
고용정책기본법중개정법률안에 대한 의견
- 2004.8.9. 염동연 의원 대표발의 의안번호 170262: 고용정책기본법중개정법률안 - 1. 문제의 제기 염동연 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 45인이 2004년 8월 9일 「고용정책기본법중개정법률안」을 발의하였다. 이 법률안의 주요 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