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자유를 손에 쥐는 방법 : 재산권 보호
유럽 패권 유지를 가능했던 했던 대자본가 야코프 푸거와 로스차일드 그들이 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의 비밀은 바로 재산권.자유를 손에 쥐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재산권에 대해 알아보자...
OTT 자율등급제법, 효율행정 대표 사례
Vol.9 OTT 자율등급제법.pdfOTT 업계 숙원 과제 `자율등급제’ 도입, 규제 완화 통한 효율행정 대표 사례▪ 문체부 장관 지정 받은 `자체등급분류사업자’가 직접 청소년관람불가 등 등급 분류 가능▪ 부작용 예상되나 소비자, 사업자, 정부..
[자유발언대]노동조합 회계 투명성 강화는 필수
정부는 노동개혁 중 하나로 노동조합의 회계 투명성을 강조하고 있다. 회계는 조직의 이해관계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조직은 의무적으로 회계 정보를 제공하도록 법제화되어 있다. 회계 투명..
“독일이 쇠퇴하고 있다”
독일의 지도적인 최고 경영자들은 오랫동안 침묵을 지켰거나 기회주의적으로 묵인했다. −폴크스바겐과 메르세데스-벤츠를 포함하는−주요 자동차 회사들의 이사회는 앙겔라 메르켈이 개시한 “에너지와 기동성 이행([h]移行[/h])들(energy ..
65세로 정년 연장 vs 재고용 계속 근로···김문수표 장외 공론화 시작
한국노총, 65세 연장 청원 올리며 포문정부 일괄 연장 아닌 `재고용` 방안 검토테이블 석상에서의 대화는 멈춰섰지만 물밑 논쟁은 치열하다. 정년(停年)이 대표적인 주제다. 한국노총이 법정 정년을 65세로 강제하는 법안을 추진하면서 경제사..
제조업계 걸림돌 탄소감축 40% 재고해야
탄소중립기본법_230824_경제법안리뷰(v3).pdf“2030년까지 온실가스 40% 감축”, 정치권이 떨어뜨린 폭탄에 산업계 비상▪ 에너지 수요 많은 제조업 비중 압도적으로 높은 한국 산업에 심각한 부담으로 작용 전망▪ `미국‧일본‧영국도 ..
노동조합과 회계투명성
팩트앤파일_제3호_노동조합과 회계 투명성.pdf◪정부, 노동개혁 중 하나로 노동조합의 회계 투명성 강조2023년 2월 정부는 노동조합 제14조의 서류비치·보존 의무 준수 여부를 자율 점검 요구 - 장부 자체가 아닌 비치 여부 확인을 위한 ..
이승만, 한국에 자유를 입히다
대한민국이 생겨나기 이전, 우리나라는 주변국들에게 `산중처사국`이라고 불렸습니다. 산 속에 은둔해 있는 사람들의 나라 라는 뜻인데요. 이토록 폐쇄적이었던 나라에 `개방`과 `자유무역`의 바람을 불어넣어 경제 발전을 이룬 인물이 있습니다...
[h]尹[/h] 8·15 광복절 연설문에 담긴 `자유헌정론`의 메시지
자유주의 vs 전체주의 차이점은?타인에 대한 관용, 자유주의 본질법으로 국가 권력 통제하는 개념"독립운동은 국민이 주인인 나라, 자유와 인권, 법치가 존중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만들기 위한 건국 운동이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8·15 ..
자연을 자연답게? 자연에 자본 더해야 안전!
‘자연’의 사전적 의미는 ‘사람의 힘이 더해지지 아니하고 세상에 스스로 존재하거나 우주에 저절로 이루어지는 모든 존재나 상태’이다. ‘사람의 힘이 더해지지 않은 그대로의 상태’는 사실상 위험하고 더럽고 불편하다.올 여름, 전 ..
자유기업원 “소비자 선택권 강화된 분산에너지법, 전력시장 활성화 기대”
자유기업원은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이하 분산에너지법)이 전력발전 사업자의 직접 거래와 가격 차별화 허용으로 전력시장 경쟁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분산에너지법은 지난 5월 25일 국회에서 의결돼 내년 6월 14일부터 시..
중소기업 지원 줄이고 대기업 규제 폐지해야
기업을 규모로 차별해서 지원하거나 규제하는 방식이 우리 사회의 역동성을 해치고 있다. 중소기업은 작으니까 지원정책을 늘리고 대기업은 크니까 규제정책을 강화하다 보니, 기업경제가 활력이 떨어지고 성장하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기업을 ..
내 집 마련과 처분에 따른 세금부담 줄여야
내 집 마련은 누구나 꿈꾸고 실천해 나가는 삶의 한 부분이다. 여기에 세금을 과도하게 부과하는 것은 국민을 못살게 구는 것에 불과하다. 우리 사회에서 집을 마련하고 처분하는 데 드는 세금 비용이 과도하여 국민 생활에 부담이 되고 있다. 이..
27번 언급한 ‘자유’, 27년간 간직한 ‘선택할 자유’... 윤 대통령의 ‘실천적 자유’
밀턴 프리드먼의 《선택할 자유》, 규제자본주의 정책의 허구성 파헤쳐 최승노 자유경제원장 “긍정적 결과 가져오는 자유... 평등 우선하며 자유 보장하지 않을 경우 억압된 결과 초래” 윤석열 대통령 부친 윤기중(92) 연세대 명예교수가 ..
소비자 선택권 강화된 분산에너지법, 전력시장 활성화 기대
vol.7 분산에너지법.pdf분산에너지법, 직접 거래•가격 차별화 허용으로 전력시장 경쟁 촉진 기대▪ 전력 발전 사업자가 직접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겸업 허용’…한전 통하지 않고 소비자와 직접 거래▪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내에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