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자유기업원 "교수 시국선언 중단하라"
민간경제연구소인 자유기업원은 5일 "정치적으로 편향된 일부 교수들은 시국선언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자유기업원은 ‘정치교수들의 독선이 민주주의를 후퇴시킨다‘는 제목의 자료를 통해 "지난 3일 서울대 일부 교수가 발표한 시국선언문..
[보도]18대 국회 1년 평가해보니…국민 신뢰도 꼴찌
(서울=뉴스와이어) 2009년 06월 07일 [17:00]--18대 국회가 경제위기에 가장 낮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국민의 신뢰도가 가장 낮은 기관이라는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 www.cfe.org)은 18대 ‘국회 1년의 평가‘ 보..
[보도][폴리칼럼] 쌍용차 옥쇄파업 철회하라고?
“쌍용차 협력사 직원...직원.가족 20만명 생계 위협, 노사대책 촉구...옥쇄파업 고집은 공멸의 길, GM몰락 반면교사 삼아야”(동아)한다는 주장은 GM몰락의 원인을 자본이 아니라 노동자들에게 돌리려는 음모다. “옥쇄파업 철회하라, 쌍용..
[보도][폴리칼럼] 쌍용차 옥쇄파업 철회하라고?
“쌍용차 협력사 직원...직원.가족 20만명 생계 위협, 노사대책 촉구...옥쇄파업 고집은 공멸의 길, GM몰락 반면교사 삼아야”(동아)한다는 주장은 GM몰락의 원인을 자본이 아니라 노동자들에게 돌리려는 음모다. “옥쇄파업 철회하라, 쌍용..
[보도]국회의원에게 法은 장식품...탈법 다반사
자유기업원 “18대 국회 역할 못하고 국민 신뢰도 최저” [ⓒ ‘글로벌 종합일간지‘ 아시아투데이] 18대 국회의 탈법행위가 도를 넘어 서고 있다. 국회법 제 5조 2항은 ‘매 짝수월(8,10,12월 제외) 1일에 임시국회를 열어야한다고 규..
[보도]시국선언에 反시국선언 ‘맞불’
성균관대 등 교수사회 확산… 보수단체선 비판 8일 성균관대, 경희대, 고려대 교수들이 시국선언을 하는 등 교수 시국선언이 연일 이어지는 와중에 시국선언의 이념적 편향성을 지적하는 보수진영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지금까지 시국선..
[보도]시국선언 확산, 反시국선언 움직임도
대학교수들의 시국선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시국선언을 비판하는 움직임도 나타나 시국선언을 두고 보·혁 갈등이 가시화 될 전망이다. 8일 이명박 대통령의 모교인 고려대 교수 131명이 국정쇄신 단행 등을 요구하는 ‘현 시국에 관한 우..
[보도]反 시국선언 세력 등장
대학 교수들의 시국선언이 잇따라 발표되는 가운데 이들을 비판하는 反 시국선언 세력이 등장했다.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원리를 연구하는 단체인 ‘자유기업원’은 서울대학교 교수들이 지난 3일 발표한 ‘이명박 정부의 정책기조 전환을 요구..
[보도][fn사설] 벼랑 끝 의회정치,책임질 사람이 없다
여야가 사상 유례없는 정쟁의 소용돌이에 휩싸이면서 국회가 완전 마비됐다. 지난 1일 열렸어야 할 6월 임시국회는 이번주에도 올스톱되고 ‘장기화 조짐’마저 보인다. 여야 모두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조문정국 후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
[보도]18대 국회…국민 신뢰도 꼴찌
18대 국회가 국민의 신뢰도가 가장 낮은 기관으로 뽑혔다. 자유기업원이 발간한 <18대 국회 1년의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국민들의 49.6%가 신뢰도가 가장 낮고 제 역할을 못하는 기관으로 국회를 꼽았다. 행정부는 7.7%, 언론은 7.4%, ..
[방송]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 정직해야 돈을 버는 이유
*** 김정호의 알기 쉬운 경제교실 - 정직해야 돈을 버는 이유(자유기업원 김정호 원장, 새터민 이나경 씨)-돈과 성공에 집착하는 사람들- 새터민들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 비지니스가 발달할수록 정직해야 돈을 벌 수 있는 까닭- 정직의 뜻과 의..
[보도]시국선언 비난 나선 보수학자들
[확산되는 시국선언] “민주주의 후퇴 주장 동의못해”대다수 ‘뉴라이트’ 단체 소속 일부 보수성향 학자들이 9일 ‘민주주의의 위기’를 지적하는 전국 대학교수들의 잇따른 시국선언을 비판하는 성명서를 냈다. 전국 68개 대학 128명..
[보도]18대 국회 1년 평가해보니…국민 신뢰도 꼴찌
18대 국회가 경제위기에 가장 낮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국민의 신뢰도가 가장 낮은 기관이라는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은 18대 ‘국회 1년의 평가‘ 보고서를 발간하고, 18대 국회 관련 설문조사를 한 결과 국민..
[보도]<포럼>기업 구조조정도 민간 자율에 맡기라
1997년 12월. 삼성 영빈관 승지원에는 골드먹삭스의 존 코자인 회장 일행이 며칠째 드나들고 있었다. 이건희 당시 회장이 삼성의 구조 개혁 방안을 짜 달라고 의뢰를 했기 때문이다. 고통스러운 일인 만큼 분위기는 무거웠다. 그런 속에서 이 회..
[보도][노동시장 해법 좌담회]“정규직 과보호가 비정규직 양산…원점서 새 틀 짜라”
본지-자유기업원 공동 개최정규직에 대한 지나친 과보호를 해소하고 비정규직 법안에 대해서는 존치 여부부터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왔다. 또 ‘공권력의 원죄’를 부정할 수는 없지만 일부의 지나친 정치적 파업 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