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기본소득제·재벌해체…좌클릭 이재명의 위험한 포퓰리즘
이재명 성남 시장이 기어이 대선 후보가 되겠다고 나섰다. 이 시장은 대선 출마 선언을 하며 주요 공약을 내놓았다. 그가 내놓은 공약을 보면 우려를 넘어 두려움을 느끼게 된다. 자유시장경제 체제를 택한 나라에서라면 나와서는 안 되는 급진적..
안보공백 속 재조명되는 레이건 리더십…"힘없이 평화도 없다"
국내 번영 바탕으로 국제사회서 국익 지키는 `힘의 정치` 실현돼야"선거철마다 국민 안보 담보로 정치적 이득 챙기는 정치인 경계해야"최순실 국정농단 파문에 따른 경제·외교·안보 등 국정공백이 가시화되는 상황 속, 과거 소련을 붕괴시키고 ..
강한 국가를 만든 레이건의 안보정책
“한 번 제대로 따져 봅시다. 평화와 전쟁 중에서 선택하라면 답은 명확합니다. 그러나 평화를 얻는 가장 쉬운 방법은 오로지 하나, 바로 항복 뿐입니다. 그 이외의 어떤 방법도 위험이 반드시 수반됩니다. 그러나 역사는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
“박정희가 노동자를 착취했다고?”
▲ 1977년 수출 100억 달러 달성 기념식에 참석한 여공들. 박정희 시대의 ‘산업전사’들 가운데 상당수는 경제발전에 따라 임금 인상 등으로 보답을 받으면서 계층이동에 성공했다.1. 박정희 백년 대 공산주의 백년 2017년은 박정희 대통령이..
“레이건의 안보정책, 反자유세력과 대치 중인 대한민국에 시사하는 바 크다”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kimsj4055i@daum.net자유경제원은(원장 현진건) 지난 2일 목요일 오후 2시,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강한 국가를 만든 레이건의 안보정책>을 주제로 ‘레이건 탄신 106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자유경제원은..
[전 남파공작원의 증언]통진당 위에 있던 북한의 대남공작
통진당과 북한의 대남전략2014년 12월 헌법재판소의 위헌정당 해산청구심판 판결로 통합진보당(이하 통진당)이 해산된 지 2년이 지났다. 통진당은 2000년 1월 민주노동당(이하 민노당)으로 시작해 2011년 12월 민노당과 국민참여당, 새진보통합연..
플리스·히트텍…유니클로, 혁신으로 옷의 상식을 깨다
일본 최고 갑부, 야나이 다다시(柳井正)2016년 10월 포브스 세계부호 순위에서 일본인 1위는 야나이 다다시(146억 달러)이고 2위는 손정의(117억 달러)이다. 소프트뱅크 회장 손정의(손마사요시)는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이지만 야나이 다다시..
문재인 일자리 공약…경제 거덜 낼 억지 셈법
한국경제 거덜 낼 문재인의 억지 셈법노량진 공시촌에 몰려드는 20대 청춘들의 군상이 익숙해진 지 오래지만, 요 근래의 공시 `rush`는 가히 광풍이라 할 만하다. 작년 한 해에만 70만 명이 공무원 시험에 응시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수(60..
미군정(美軍政)과 이승만과 농지개혁, 우리를 골고루 잘살게 하다
▲ 취임연설하는 이승만 초대 대통령 / photo by조선DB한국은 소득분배가 그다지 나쁘지 않은 나라한국은 소득불평등이나 소득격차가 그다지 심하지 않은 나라다. 한국은 지니계수가 2013년 0.302로, 소득불평등이 심하지 않기로 OECD 국가 가운..
[포토] 자유경제원 `진보적 민주주의와 연방제 통일론의 위헌성` 세미나 개최
자유경제원이 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통진당 헌재 판결을 통해 본 反대한민국 세력 바로알기` 3차 세미나 `진보적 민주주의와 연방제 통일론의 위헌성`을 개최했다.이날 세미나는 양동안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가 ..
진보적 민주주의와 연방제 통일론의 위험성
“대학가와 좌익세력들은 ‘진보’란 이름으로 좌경 이데올로기를 무차별 받아들였고 ‘자주’란 이름으로 북한의 주체사상을 수용했다.”(양동안)자유경제원은 6일 마포구 마포대로 소재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진보적 민주주의와 연..
누가 국정원을 흔드나…안보 위기 자초하는 대한민국
1. 서론국정원은 대한민국 최후의 보루이다. 하지만, 국정원이 취약한 부분은 홍보·마케팅 기능이다. 음지에서 일하는 속성상 홍보기능이 취약할 수밖에 없다. 국정원은 그간 많은 간첩들과 공안사범을 잡으면서 소리 없는 애국을 해 왔지만, 자..
안보없는 대선후보…사드갈등 한·미·일 3각 동맹 흔든다
대통령의 가장 큰 임무는 나라를 지키는 것이다. 그래서 대통령은 과거 경력이 무엇이던 남자던 여자던 당연직 국군 통수권자가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 대선 후보 중 국가안보를 이야기 하는 사람이 현재로서는 보이지 않는다. 국가안보를 확실하..
자유경제원,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 `우수기관` 선정
한국의 싱크탱크 `자유경제원`이 전 세계 자유주의 싱크탱크의 연대기관인 아틀라스 네트워크(ATLAS NETWORKS)에서 선정하는 우수기관에 뽑혔다.아틀라스 네트워크(ATLAS NETWORKS)는 자유주의 운동의 세계적 확산을 목표로 전 세계 100여개 국가..
자유경제원,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 `우수기관 선정`
[미디어펜=김규태 기자]국내 굴지의 자유주의 싱크탱크 자유경제원이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이에 현진권 자유경제원 원장은 아틀라스 네트워크(ATLAS NETWORKS)에서 주관하는 ‘2017 아틀라스 아시아 자유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