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EU의 브렉시트 히스테리는 옹졸한 정치적 게임
왜 포스트 브렉시트 히스테리를 부리는가?영국의 유럽연합 독립 투표가 있던 다음 날 저녁, 나는 내 아내에게 다수의 금융전문가와 언론매체들이 묘사하는 세상이 왜 비운과 우울로 가득한 지에 대해 설명하게 됐다. 영국의 EU 탈퇴가 영국 그리..
[보도] 죠스떡볶이와 바르다김선생…먹거리 혁신 기업가정신
죠스푸드, 먹거리에 기업가정신을 더하다- 죠스푸드 나상균 대표 -죠스푸드의 성장죠스푸드는 ‘죠스(Jaws) 떡볶이’와 김밥 프렌차이즈 ‘바르다 김선생’을 주축으로 하는 분식 프렌차이즈 업체이다. 죠스푸드는 2007년 고려대학교 앞에서 ..
[보도] `노동 본질` 바꾼 시장경제·자본주의, 저소득층 위한 것
자본주의는 빈민층을 위한 것이다비평가들은 시장경제와 자본주의가 빈민층의 삶을 더 어렵게 만든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이런 주장은 과한 좌파적인 사상과 이념을 담고 있다. 많은 좌파들의 주장과는 달리 자본주의는 경제 발전의 밑거름이 된..
[보도] 광우병·세월호·사드…젊은 보수들이 늘어나는 이유
왜 젊은 보수들이 늘어나는가?젊은 보수들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들을 `편가르기 정치싸움’이 만들어 낸 부산물 정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완전히 틀린 생각은 아니다. 정치담론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던 기성세대에..
[보도] 이승만 박사, ‘건국’ 업적만으로도 국민 존경받을 명분 충분
“이승만 대통령은 일본에 비해 매우 열악했던 조선이 무장봉기로 일본을 이길 수 없다는 현실을 깨닫고 외교적 노력을 통한 독립운동을 펼쳤던 선각자였다”이승만 대통령 서거 51주년(1965년 7월19일)을 맞아 자유경제원이 개최한 토론회에서..
[보도] "한강의 기적? 雩南 이승만 있어 가능했다"
2016년 대한민국 GDP는 세계 11위다. 1948년 8월 15일 건국 이후 6.25전쟁의 아픔을 딛고 한강의 기적을 이뤄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루고,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냈다.그 시작에는 자유주의 사상, 반공, 농지와 교육 개혁, 한미상호방위조약, ..
[보도] "대한민국 번영의 산파…건국의 아버지 우남 이승만"
[미디어펜=김규태 기자]대한민국 번영의 산파였던 건국의 아버지, 우남 이승만을 잊지 말자는 지적이 제기됐다.자유경제원이 18일 자유경제원 리버티홀에서 개최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기까지, 이승만 대통령을 기억하라’ 이승만 대통령 서거..
[보도] "공짜 점심은 없다"…이승만·박정희에 씌어진 굴레
이승만 대통령 서거 51주년과 2016년 대한민국1. 세장의 사진▲ 대한민국은 1948년에 태어난 새로운 나라다. 이 새로운 나라는 자유민주주의와 자유 시장 경제를 기반으로 세워졌다. 조선과는 완전히 다른 나라다./사진=자유경제원 `세상일침` ..
[보도] 포켓몬 Go와 길 잃은 피카츄…"이게 최선입니까?"
포켓몬에게 자유를속초행 버스가 매진되었다. 민박 하루 숙박비는 15만원을 웃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던 비용이다. 속초 시장은 피카츄 그림을 들고 사람들을 환영한다. 속초가 전 국민의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포켓몬 GO`라..
[보도] "통상임금 범위 확대로 5년간 GDP 32조7천억원 감소"
박기성 성신여대 교수, 자유경제원 토론회서 주장(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통상임금 범위 확대에 따른 노동비용 증가 등으로 인한 경제 손실이 앞으로 5년간 33조원에 달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박기성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자유경제..
[보도] "통상임금 범위 확대로 5년간 GDP 32조7천억원 감소"
통상임금 범위 확대에 따른 노동비용 증가 등으로 인한 경제 손실이 앞으로 5년간 33조원에 달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박기성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는 "통상임금 범위 확대로 2016년 경제성장률이 0.13%포인트 하락하면서 국내총생산이 2조262..
[보도] "그땐 광우병 소, 지금은 사드 참외"…괴담에 무너지는 대한민국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0일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최근 논란이 뜨거운 사드 배치와 관련한 긴급좌담회를 개최했다.`거짓 선동에 무너지는 대한민국: 그땐 소고기, 지금은 참외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좌담회에..
[보도] "통상임금 소송대란 사회적 손실 5년 간 32조"
대법원 판결 이후 통상임금 ‘소송대란’이 시작되면서 산업현장은 홍역을 치르고 있다. 기업마다 평균 3.4건의 관련 소송이 진행 중이며 소송 1건당 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은 평균 4억 6,000만 원에 달한다고 한다.피해는 우리 모두의 몫이다. ..
[보도] "통상임금 소송대란 사회적 손실 5년 간 32조"
대법원 판결 이후 통상임금 ‘소송대란’이 시작되면서 산업현장은 홍역을 치르고 있다. 기업마다 평균 3.4건의 관련 소송이 진행 중이며 소송 1건당 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은 평균 4억 6,000만 원에 달한다고 한다.피해는 우리 모두의 몫이다. ..
[보도] "종북세력 아닌데 사드 배치 반대하는 이유…"
[미디어펜=김규태 기자]종북이 아니지만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이들은 북한이 핵이나 미사일로 한국을 공격할 리 없다고 믿는 사람들이며 이들의 이러한 믿음은 근거 없는 희망에 가깝다는 지적이 제기됐다.20일 자유경제원이 주최한 ‘거짓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