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FreeTube

[모기룡.zip] 내가 선택하는 자유에 얽힌 이야기
책을 쓰게 된 이유와 내가 선택하는 자유라는 제목의 의미약자, 중국, 자유 등등등! 불닭볶음면과 애플이 성공할 수 있었던 배경과코로나 시대의 개인의 주체 이야기!내가 선택하는 자유의 모기룡 저자 하이라이트.zip..
[허윤경.zip] 분양가 상한제, 누가 진짜 피해자일까!?
`분양가 상한제, 무엇이 문제인가` 세미나중#허윤경 한국건설산업연구원 모음집!★세미나 자료집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유기업원 홈페이지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www.cfe.org/20200908_23055감사합니다 :)..
주식회사는 어떻게 작동하나?
[안재욱 교수의 랜선경제] 제24강 - 주식회사는 어떻게 작동하나?* 합명회사, 합자회사, 주식회사* 유한책임 제도* 경영자와 주주들의 외부효과* 주식시장의 기능* 사실상 주인의 중요성* 통제주주..
[권대중.zip] 공급이 부족한데 집값이 어떻게 떨어져요
유일하게 서울 주택 공급을 돌릴 수 있는 방안은재건축 재개발 사업밖에 없는데이 세대 수가 점점 줄고 있습니다.분양가 상한제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영향은 미미합니다.10억짜리 집이 5억에 분양된다고 계속 5억에 있느냐?아닙니다... 곧 10억..
[심교언.zip] 부동산 투기를 부추기는 청약 제도
`분양가 상한제, 무엇이 문제인가` 세미나중#심교언 건국대 교수 모음집!★세미나 자료집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유기업원 홈페이지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www.cfe.org/20200908_23055감사합니다 :)..
세상 사람들이 모르는 연필의 비밀
`저는 연필입니다`지구상의 그 누구도 연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정확히 알지 못할 것이 분명합니다~흥미로운 저의 제작 과정에 얽힌 이야기들을알려드릴게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윤리
[안재욱 교수의 랜선경제] 제23강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활동이 필요 없다는 것이 아닙니다* 기업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CSR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CSR 활동..
분양가 상한제, 무엇이 문제인가?
분양가상한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주택시장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분양보증시장의 독점 구조와 분양가상한제 도입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정책과제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세미나 자료집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받..
이윤과 손실의 시스템
[안재욱 교수의 랜선경제] 제22강 - 이윤과 손실의 시스템*기업이나 기업가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입니다*전적으로 소비자에게 달려 있는 이윤*개인이나 기업이 위험한 사업에 투자한 대가입니다*이윤은 임금, 지대, 이자와는 그 성격이 다릅니다*..
기업이 생기는 진짜 이유
* 기업은 생산의 주체* 시장거래를 통한 생산은 거래비용이 많이 발생* 시장거래를 내부거래로 전환해 거래비용 절감을 위해 생기는 조직* 기업과 시장이 공존하는 이유* 기업과 시장의 차이..
자유무역이 세계평화에 기여한다
* 전쟁은 국가 간 분업이 깨집니다* 서로 교환하는 관계에서는 전쟁을 하지 않으려는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임마누엘 칸트의 "영구 평화론"* 곡물법 폐지 이후 자유무역 확대* 자유주의자 - 자유무역, 전체주의자 - 전쟁* 미중 무역전쟁, 한일 갈..
[한정석.zip] 돈 풀어도 생산으로 안 가요~
`양적완화가 초래한 양극화 심화와 정책 과제` 세미나에서#한정석 경제평론가의 엑기스만 모았습니다!★세미나 자료집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유기업원 홈페이지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https://www.cfe.org/20200819_23010감사합니다 :)..
흔들리던 미국, 제자리 찾나?
* 미국 문명의 인류에 대한 기여* 흔들리는 세 가지 이유* 코로나가 제자리 찾아줄 가능성
양적완화가 초래한 양극화 심화와 정책 과제
양적완화가 자산가격을 높이면서 불평등 격차가 커지는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이에 대한 원인과 내용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정책 과제를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주제: 양적완화가 초래한 양극화 심화와 정책과제일시: 2020년 8월 19일 (수)..
국제무역의 역사적 교훈
자유무역 vs 보호무역코로나19 이후 많은 나라에서 보호무역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이는 각국의 국민들의 후생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하루빨리 자유무역 쪽으로 방향을 돌리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