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정부언론관 시장논리 역행”
본지-자유기업원 좌담회법제정통한 신문사 압박이종미디어 결합금지등공정위 과잉규제도 문제 우리 정부의 대(對)언론 정책은 정부의 관련 법 제.개정, 정부가 대주주인 언론사의 사장 선임, 신문발전기금 운용 등의 측면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보도] 이대근 교수 등 9명 ‘左편향 근현대사 수정’ 새 역사책 출간
기존 교과서 “北, 민족주의로 독자 노선” 현대사 이해 “인권 유린하는 독재 체제” 근현대사 교과서의 이념적 편향성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보수진영의 학자들이 참여정부까지 포함하는 근현대사를 자유주의적 시각에서 기술한 역..
[보도] 경쟁력 없는 기업 보호땐 소비자가 피해
"독점이라는 말은 지나치게 남용돼 왔다. 규모가 커도 독점이고 시장점유율이 높아도 독점이다. 그러나 기업의 규모가 크거나 시장점유율을 높인 것은 독점이라고 불릴 만큼 나쁜 것이 아니다." 김정호 자유기업원장은 신간 '누가 소비자를 가..
[보도] [새로나온책] 독립협회, 토론공화국을 꿈꾸다 外
<과학·경제·실용> ◆먼지(한나 홈스 지음, 이경아 옮김, 지호, 392쪽, 1만7000원)=‘이 많은 먼지들은 대체 어디서 오는 걸까’‘먼지는 얼마나 많을까’‘먼지가 일으키는 질병은?’ 등 먼지에 대한 갖은 궁금증을 푼다.  ..
[보도] "경제성장의 열쇠는 '경제 자유' 확대"
우리 경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경제활동의 자유를 더 확장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국제경영원은 21일 여의도 회관에서 김정호 자유기업원 원장과 이상진 에미레이트항공 한국지사장을 초청해 최고경영자 월례조찬..
[보도] 지속성장 하려면 경제활동 자유 확대해야
“한국이 지난 50여년간 이뤄낸 ‘천지개벽’과도 같은 경제 성장은 ‘시장경제’ 덕분이었다. 경제활동의 자유가 확장돼야 지속 성장이 가능할 것이다” 21일 오전 전경련 회관에서 개최된 제239회 국제경영원 최고경영자 월례조찬회..
[방송] 경제초점: 경제자유지수
프로그램 : 경제를 배웁시다방송시간 : 2007년 9월 11일 11:00 ~ 12:00사 회 자 : 장철출 연 자 : 최승노 자유기업원 대외협력실장 ▶ : 사회자 질문, ▷ : 최승노(자유기업원 대외협력실장) 답변 요약 ▶ 경제자유지수를 높이기 위한 처방..
[방송] 2007 대선 5대 민생 키워드 : 일자리
프로그램 : 라디오 정보센터 박에스더입니다방송시간 : 2007년 9월 27일 12:20 ~ 14:00사 회 자 : 박에스더출 연 자 : 남성일 교수 서강대 경제학과 교수우문숙 민주노총 대변인최승노 자유기업원 대외협력실장 ▶ : 사회자 질문, ▷ : 최승..
[보도] 대학생들 "기여입학제 대학 경쟁력 확보 위해 필요"
대학생들 중 절반 이상이 기여입학제와 해외 유명대학의 분교 설립을 찬성하는 등 대학의 경쟁력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은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연세대, 고려대 등 전국 19개 대학..
[보도] 대학생 73% “노조 기업경쟁력 저해”
대학생 10명 중 7명은 노동조합이 기업의 경쟁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유기업원은 최근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제현안 인식 조사 결과, 응답자 2100명 중 1534명(73%)이 이같이 답했다고 3일 밝..
[보도] 브리핑- 대학생 53% `기여입학 찬성`
자유기업원은 지난달 고려대.서강대.연세대.이화여대 등 전국 19개 대에 개설한 '대학시장경제강좌' 수강생 2241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대학생의 53%가 기여입학제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대학시장경제강좌는 자유기업..
[보도] 대학생 83% "해외대학 국내분교 찬성"
우리나라 대학생 가운데 절반 이상이 기여입학금제도와 해외 유명대학의 국내분교 설립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 경쟁력 확보를 위해 대학의 자율성을 살리고,교육시장을 개방해야 한다는 데 대학생들이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보도] “부자되는 법 가르쳐 드립니다”
한국에서 부자학이 탄생한 지 3년6개월 만에 공식적 연구 모임인 학회가 생겼다. 지난 9월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부자학연구학회’ 창립식이 열렸다. 우리나라 부자학의 효시는 2004년 봄학기 서울여대에서 열린 ‘부자학 개론..
[보도] "전력산업 민영화 재추진해야 … 住公 공개입찰 매각 바람직"
참여정부 출범 이후 유명무실해진 전력산업 민영화를 다시 추진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손양훈 인천대 경제학과 교수는 8일 바른사회시민회의가 주최한 '공기업 개혁,민영화가 해법이다' 토론회에서 "우리나라의 전력산업은 한국전력이라..
[보도] "주택시장 개선위해 주공 민영화해야"
자유기업원 최승노 대외협력실장은 8일 바른사회시민회의 주최로 서울 종로구 원남동 시민회의 회의실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주택공급 시장의 효율성과 질적 개선이 이뤄지게 하기 위해 대한주택공사를 민영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실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