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추천도서

보이지 않는 마음
책소개애덤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이 소설 ‘보이지 않는 마음’으로 재탄생하다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밀턴 프리드먼’이 격찬한 이 책을 통하여 보이지 않는 마음을 보게 된다면, 당신은 자본주의 원리를 새롭게 이해하게 될 것이..
교육도 경제행위다
책소개대한민국 교육의 문제점들과 그 원인을 지적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교육도 경제행위다』. 한국 교육의 주요 문제, 문제점의 원인, 한국 교육의 쟁점과 그에 대한 대책, 마지막으로 바람직한 한국 교육의 미래상을 말한다.저자소개..
경기변동이론과 응용
책소개오스트리아학파의 경제학을 신봉하는 학자들과 연구자들은 최근까지도 오스트리아학파의 경기변동이론을 더 정밀하게 만들고, 타 연구자들의 비판에 대해 반박하며, 최근에 일어나고 있는 경기변동 현상에 대해서도 그 대책이나 제도 등의 ..
자유의 윤리
책소개『자유의 윤리』는 자유를 위한 체계적인 윤리이론을 제시하여 그런 간극을 메우려는 시도이다. 그러나 이 책은 윤리학 자체를 다룬 저술은 아니며, 단지 정치철학에 헌신하는 윤리학의 부분집합에 속할 뿐이다. 그러므로 이 책은 자연법..
한 권으로 읽는 국부론
책소개한 국가에서 매년 소비하는 모든 생필품과 편의품은 바로 국가의 연간 노동을 통해 공급된다. 이 생필품과 편의품은 노동하여 직접 생산한 것과 그 생산물을 가지고 다른 나라에서 구입해 오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노동 생산물이나 생산..
2018년 추천도서
2017년 출판한 책을 대상으로 자유기업원이 선정한 추천도서 50권`경영의 신 정주영vs 마쓰시타`,`공공 정책과 삶의 질`등 2018년 한해를 빼곡히 채울 소중한 책들을선정했습니다. .tg {border-collapse:collapse;border-spacing:0;} .tg td{f..
공공 정책과 삶의 질
책 소개이 책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시장경제의 미덕, 사유 재산 및 교환의 자유가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시장경제가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하기에 잘 작동한다는 널리 퍼진 합의가 있지만, 삶의 질 문제에 대한 합의가 거의 없다..
자유 101
"자유101" 은 경제적, 정치적 그리고 사회적 논쟁의 많은 흔한 오류들에 관한 매드센 피리 박사의 개인적 기각이다. 그는 그것들이 왜 옳지 않은지 보여주기 위해 이러한 잘못된 억설들 가운데서 101개를 선택했다. 그걸들 중 많은 것들은 마치 ..
쉬운 노동경제학
『쉬운 노동경제학』은 `시장노동’과 `노동시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리려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노동시장의 작동에 대해 일반인이 교양서적 수준에서 이해할 만한 내용을 담았으며 기존 대학 교과서가 담고 있는 복잡한 설명, 방대한 ..
기업가 정신과 경제적 진보
서평자유경제원이 황수연 교수의 정년퇴임을 기념하여, 랜들 홀콤; 《기업가 정신과 경제적 진보》를 출간했다. 이 책은 창업 1세대들의 기업가 정신을 집중 조명한다. 그로 인한 경제적 성장과 진보라는 인과관계도 착실히 설명한다. 최근 정..
오스트리아학파 경제학 연구의 길잡이 `경제학과 역사학`
이 책이 나오게 된 배경이 책은 오스트리아학파(Austrian School)의 관점에서 경제학에 있어서의 방법론과 인식론적 문제에 대한 지금까지의 연구 성과를 종합할 뿐 아니라 역사학 원리를 분명히 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적이다. 저자는 현재의 주..
애덤 스미스 구하기 ,원제: Saving Adam Smith
사람들은 경제학은 매우 어려운 학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도 그럴 것이 경제학을 공부하는데 주로 수학이 많이 이용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조나단 화이트는 『애덤 스미스 구하기』라는 소설을 통해 스미스의 경제사상을 독자들에게 아주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