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자유발언대] 청년 경제 고통지수 `사상 최고` ... 이젠 진짜 해결책이 필요할 때
청년들의 경제 고통지수가 사상 최고치에 달했다. 산출 시작 이후 최고치일 뿐 아니라, 모든 연령층에서 가장 높다. 계속되는 취업난과 쌓여가는 빚, 고물가 지속까지 더해져 청년들은 경제적 삶의 모든 부분에서 좌절하고 있다.올해 들어 더 심..
임대차 3법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집값은 치솟았고, 전세 구하기는 어려워졌다. 정부가 임대차 3법을 밀어붙이면서 주거의 질이 떨어지고 비용이 커진 것이다. 아직도 그 부작용이 이어지고 있어 부동산 시장은 유례없는 혼란의 와중에 있다. 새해에도 그 폐해가 이어질 것으로 보..
대학은 왜 수업에서 아인 랜드를 다뤄야 하는가
cfe_해외칼럼_22-01.pdf오늘날 대학 수업에서 가장 많이 다루어지는 책은 칼 마르크스의 <공산당 선언>이다. <공산당 선언>과 그것이 현실에 구현된 결과를 연구하는 것은 20세기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공산주의가 ..
[자유발언대]공공영역의 군 복무 보상책 확대해야
`공공기관 군 경력 불인정`이 여전히 논란이다. 기획재정부가 전국의 모든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게 “승진심사 시 군 복무 기간을 인정하지 말라”는 내용의 공문을 발송한 이후 청년 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다.군 가산점제가 위헌 판결을 받..
`연봉 1위` 세종시가 곱지않은 이유
행정도시인 세종시가 평균 연봉 1위 도시 자리를 확고히 했다.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세종시가 2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한 것이다. 2위는 서울, 3위는 울산이었다. 기업도시로 1위 자리를 오랜 기간 차지했던 울산은 이제 3위로 추락한 상태이..
조세의 원칙에서 벗어난 종부세,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1789년에 발생한 프랑스 혁명의 시작은 세금 문제였다. 당시 프랑스는 평민들에게는 토지세, 재산세 등 다양한 세금을 징수했으나, 2%의 귀족과 성직자들에게는 세금을 면제시켜줬다. 이에 세금 부담이 많은 98%의 시민들은 세금을 내지 않고 자..
명예훼손죄와 모욕죄가 폐지되어야 하는 이유
일부 유명인사가 자신을 대상으로 하는 악플을 대량 수집하여 명예훼손죄 또는 모욕죄를 사유로 고소를 하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이러한 행위를 자유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이라며 옹호한다. 그러나 위대한 자유주의자 ..
글로벌 위기 극복 광폭 행보…최태원 SK회장 `발목` 잡지 말아야
`SK실트론` 사익편취보다 오너일가 책임경영으로 풀이해야코로나 국면서 경제활성화 위한 글로벌 광폭 행보 재제우려"최태원 회장 지분인수, 공정거래법상 어떠한 위법성도 없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에도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
"최태원 회장의 SK실트론 지분 인수, 무혐의 판결해야"
자유기업원, 기업경영의 자유와 총수의 책임경영 세미나 개최최태원 SK그룹 회장의 SK실트론 사익편취 의혹 관련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 전원회의 결과 발표를 앞두고, 해당 사건이 공정거래법의 법률 요건에 맞지 않아 무혐의라는 의견이 제기..
자유기업원, 공정위의 SK실트론 사건 제재 결정 `부당하다` 논평
자유기업원이 공정거래위원회의 SK실트론 사건과 관련한 제재 결정에 ‘부당하다’는 논평을 발표했다.22일 자유기업원은 논평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SK실트론 지분 인수와 관련된 공정거래위원회 전원회의의 과징금 부과 결정은 부당하..
공정위, 최태원 회장·SK에 과징금 총 16억원 부과..."SK실트론 주식 인수 중 사업기회 제공"
SK "공개경쟁입찰로 공정·투명하게 진행된 점 등 전원회의 때 소명한 내용 미반영돼 유감"공정거래위원회가 과거 SK실트론(옛 LG실트론) 주식 인수과정에서 지주사 SK가 최태원 SK그룹 회장에게 사업기회를 제공했다며 SK와 최 회장에게 각각 8..
검찰 고발 피한 최태원… 재계 “총수 지분 인수, 상법·공정거래법 이중 규제”
최태원, 검찰 고발 피해 법률 리스크 해소SK㈜, 공정위 결론에 반발… 법적 대응 시사최태원 SK그룹 회장이 SK실트론 지분 인수 과정에서 회사의 사업 기회를 가로챘다는 의혹은 공정거래위원회가 SK㈜와 최태원 회장에 각각 8억원의 과징금을..
"SK실트론 사건 과징금 부과, 기업경영 과도한 개입"
바른사회시민회의·자유기업원, 공정위 제재 비판"SK 아닌 채권단이 지분 매각, 공개 경쟁 통했는데 법리상 오해"공정거래위원회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SK실트론 지분 인수를 `사업기회 유용`으로 보고 시정명령과 과징금 16억억원을 부과한 것..
최태원, 검찰고발-지분매각 피했지만...법적 대응 예고
과징금 총 16억원 부과, 지분매각 의무는 없어... SK "필요한 조치 강구"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SK실트론 사건이 위법하다고 결론내리면서 SK와 최태원 회장에게 과징금 16억원(각 8억원)과 시정명령을 내렸다. 시정명령이 향후 금지명령으로 ..
자유기업원 "SK실트론 사건, 공정위의 과징금 부과는 부당...명확한 위법성 기준 내놓아야"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SK실트론 지분 인수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과징금을 부과한 것은 공정위의 무리한 해석이라는 지적이 나왔다.`최 회장의 SK실트론 지분 인수는 곧 SK의 상당한 이익이 될 수 있는 사업기회였다`는 공정위의 결론은 명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