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가을학기 자유기업원 인턴 수료식
-
글쓴이
자유기업원 2025-11-25
-

2025년 10월 13일부터 11월 25일까지 근무한 가을학기 인턴연구원들의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8명의 인턴연구원들이 자유기업원과 함께 했습니다.
인턴 연구원들은 카드뉴스와 CM송 등 여러 형태의 컨텐츠를 만들고, 직접 칼럼을 쓰는 등 짧은 시간동안에도 많은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주어진 기간 동안 열심히 일한 인턴연구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일 시: 2025년 11월 25일(화) 오후 4시
장 소: 푸른홀
- 인턴 근무소감 -
인턴 생활을 하며 시장경제와 자유주의가 이론임을 넘어서 실제 모든 정책의 밑바탕이 되는 받침대라는 걸 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칼럼 작성과 카드뉴스 제작을 하면서 자유주의 사상을 배우고, 제 생각을 정리하며 피드백을 받는 과정이 큰 공부가 되었고,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두 달 동안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김준세 인턴연구원
2달의 시간동안 여러 경험을 해 볼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첫 인턴이었는데 다양한 활동들을 생각을 할 수 있어서 올해 중에 가장 행복했더 2달이었습니다.
- 장인혁 인턴연구원
사회생활이라는 경험이 절실하던 때에 인턴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곳에서의 경험을 발판 삼아 몇년 후 멋진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진영윤 인턴연구원
인턴연구원으로서 근무한 지난 8주는 자유기업원에서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뜻깊은 배움의 시간이었습니다. 매주 칼럼, 영상, 홈페이지 제작 등 다양한 과제를 통해 업무 스펙트럼을 넓힐 수 있었고, 특히 자유시장경제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어 성장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정지윤 인턴연구원
그동안 독서 챌린지, 논문 대회 등 많은 자유기업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는데, 제겐 이번 인턴이 피날레였습니다. 원장님께서 저희에게 해주셨던 말씀들 한 마디 한 마디에 저의 시장경제를 기반으로 한 경제관과 인생관이 커다란 영향을 받았습니다. 또한 인턴 기간 동안 저 자신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고,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 할 지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귀한 기회를 부여해주신 자유기업원에 감사드립니다.
- 허윤성 인턴연구원
인턴 업무를 하면서 카드뉴스, 칼럼, 쇼츠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하였는데, 그 과정에서 자유시장경제와 '나'를 알게되는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최현조 인턴연구원
자유기업원에서의 인턴 생활을 통해 많은걸 경험하고 배울 수 있었습니다. 칼럼 작성부터 리포트 번역, 다양한 창작물 기획, 생성까지 하나하나 제 손을 거쳐 탄생할 때마다 뿌듯함과 함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달간의 짧지만 알찼던 이 경험들이 앞으로 제가 나아갈 길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 홍승표 인턴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