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FreeTube

기울어진 운동장이라고? 결과의 평등이 안되는 이유
결과의 평등은 모든 사람이 동일한 수준의 생활이나동일한 수준의 소득을 누려야 한다는 것입니다.결과의 평등은 명백히 자유와 충돌됩니다.결과의 평등을 촉진하려는 노력으로 정부가 거대화되고,개인의 자유를 제한하는 주요 원천이 되어 버립..
[세미나] 위기의 거시금융 환경 극복 방법|위기의 대한민국 번영의 길을 찾다 4부
새 정부 출범 전 부양별 주요 이슈 점검 및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자송언석, 김상훈, 성일종, 유경준, 최형두 국회의원이 주최한 세미나입니다.#대공황 #거시경제 #물가▶ 연속세미나① 위기의 외교·안보 상황 어..
인도주의적 복지정책은 왜 자꾸 실패할까?
전쟁과 대공황의 경험을 통해 사람들에게는 자본주의보다는중앙집권적 정부가 효율적이라는 환상이 생겼습니다.산업 측면에서는 영국, 스웨덴, 프랑스, 미국 등에서 국유화가 진행되었고,복지 분야에서도 정부의 규모는 커져만 갔죠. 하지만 결과..
[북콘서트] 공유경제 플랫폼과 소비자 보호
한국외국어대학교 소비자법센터에서공유경제가 제대로 실현되지 못하는우리나라의 현실을 바탕으로, 공유경제가 가지고 있는 기본 특징과다채로운 문제점들을 연구한 끝에 연구총서를 출간했습니다.서점 바로가기(공유경제 플랫폼과 소비자 보호)..
임마누엘 칸트|영원한 평화를 주장한 선구자
칸트는 영구평화론을 제시하며18세기부터 자유무역과 인간의 자유가세계평화에 미칠 영향력을 예측했습니다.윤리학, 형이상학부터 미학까지근현대 사상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임마누엘 칸트`의 삶을 알아볼까요?#임마누엘칸트 #영구평화론 #순수..
결국 대공황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자초한 일
1929년 10월 24일 바로 암흑의 목요일!뉴욕주식거래소 주가가 대폭락한 데서 발단된 `대공황` 다들 잘 아실 텐데요.사실 `대공황`은 미국의 연준(Fed)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대공황에 대한 너무 많은 오해들이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
[세미나] 부동산 정책의 정상화|위기의 대한민국 번영의 길을 찾다 3부
새 정부 출범 전 부양별 주요 이슈 점검 및 향후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자송언석, 김상훈, 성일종, 유경준, 최형두 국회의원이 주최한 세미나입니다.#새정부 #부동산 #정책▶ 연속세미나① 위기의 외교·안보 상황 어떻..
같은 물건을 더 싸게 살 수 있는 이유
같은 물건을 싸게 사는 것은 너무 당연합니다.그런데 왜 외국에서 싸게 파는 물건을 수입할 수 없는 걸까요?프리드먼은 애덤 스미스의 이야기를 빌어서 수입 금지는 잘못된 것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수입을 금지하는 이유는 상인과 제조업자들의..
새 정부가 보면 좋을 정부사용매뉴얼|국민에 이로운 정부 만들기
유능한 정부 만들기를 목표로 정부에 관심을 가지는독자들을 위해 출간된 <정부사용매뉴얼> 신간입니다.시장과 정부 운영에 대한 우리 사회의 뿌리 깊은 오해를 바로잡고각 부처의 미션을 명확히 해 국민에 이로운 정부로 안내합니다.▶ ..
편의점에서 느끼는 시장의 위력
시장의 위력은 너무 커서 그 힘을 느끼지 못할 정도라는 거 아시나요?시장 경제 체제에서 우리는 언제든 사고 싶은 물건을 골라 가격을 지불하고판매자 또한 팔고 싶은 물건을 주문해 매장에 가져다 놓지만,우리 모두 그 물건이 어떻게 만들어지..
[세미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위기의 대한민국 번영의 길을 찾다 2부
새 정부 출범 전 부양별 주요 이슈 점검 및 향후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자송언석, 김상훈, 성일종, 유경준, 최형두국회의원이 주최한 세미나입니다.#새정부 #코로나 #정책▶ 연속세미나① 위기의 외교·안보 상황 어떻게..
윤석열 대통령의 인생책 해설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밀턴 프리드먼과 그의 아내 로즈 프리드먼이1979년에 저술한 선택할 자유(FREE TO CHOOSE)를 소개합니다❗︎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유를 억압하려는 사람들의 오해를 풀고구체적인 사례들로 독자들에게 진실을 전달하고..
신양반사회 출간|문화인류학자가 바라본 21세기 조선
#조선시대 #양반사회 #사림▶ 서점 바로가기(신양반사회): https://bit.ly/3Pu4BbQ▶ 인사말최승노 자유기업원 원장▶ 질의응답책 제목에서 말하고자 하는 `신양반사회`란?국민들이 묻는 지도자의 `족보`와 `도덕성``공론정치`와 `여론정치``..
로버트 노직|파이를 어떻게 나눌지 고민하는 건 무의미하다
#로버트노직 #최소정부론 #사유재산노직의 사상을 한마디로 요약하면"정당하게 취득한 재산은 뺏을 수 없다" 입니다.노직에게 있어 사유재산권은 그 자체로 절대적인 가치죠.자유주의를 주류 철학의 영역까지 끌어 올려 현대화시킨`로버트 노직`..
[인터뷰] 탈세를 막기 위해 개인정보 따윈 없다|우리가 몰랐던 잘 사는 스웨덴의 비밀
#스웨덴 #복지국가 #세금 #북유럽▶ 서점 바로가기(행복한 나라의 불행한 사람들): https://bit.ly/3uTdDW4▶ 질문스웨덴의 생활 수준국민소득 5만 달러, 스웨덴 산업스웨덴 외환위기임노동자기금 논쟁스웨덴의 민영화스웨덴 복지 제도와 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