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동안 열지 않기 | 닫기
★지금 뜨는 태그 #인플레이션#중대재해법

<칸트 탄생 300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안내

2024년 4월 22일 월요일 오후 2시, 열림홀에서 <칸트 탄생 30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2024년 4월 22일 (월) 오후 2시장소: 열림홀주최: 자..
자유기업원 03.28

[추천도서] 우발적 충돌

이 책은 미국과 중국사이에서 패권전쟁이 일어나는 배경을 3부에 걸쳐 서술하고, 마지막 4부에서는 미, 중이 신뢰를 쌓기위한 관계시나리오를 서술합니다.또한 저자 스티븐 로치는 미, 중 관계가 서로의 필요..

[리박스쿨] 자유기업원과 함께하는 청소년 기업탐방

자유기업원은 리박스쿨과 함께 2024년 3월 26일(화) `대한민국 선한부자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소년 기업탐방을 다녀왔습니다. 학생들과 함께 서울시청사 해설투어와 정동길 역사탐방이 진행됐습니다...
자유기업원 03.27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필수과제, 상속세 개혁

높은 상속세율로 인해 청년들의 희망이 사라지고 있다.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요즘, 우리의 삶이 팍팍해진 지도 꽤 오랜 시간이 흘렀다. 이런 현실에서 내 집 마련, 결혼, 연애, 출산 등 여러 가지를 포기해 ..
김상엽 03.26

상속세 개편으로 청년 부담 덜어 줘야

청년들은 지적하고 있다. 과도한 상속세에 팔다리가 묶여 있다고. 그들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상속세로 12조 원을 내는 것을 보고 부의 재분배라고 여기지 않는다. 한목소리로 과하다고 말하고 있다. 이전..
박혜림 03.26

국회 위상 높이려면

국회에 대한 우리 사회의 평가는 상당히 낮다. `막말’이나 `비리’, `폭행’ 등 좋지 않은 단어가 떠오르는 것이 보통이다. 사회적으로 지탄받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단어들이 연상되기도 한다. 인식만 ..
최승노 03.25

북한과 남한: 시장의 지혜

북한과 남한 사이 대조는 이보다 더 뚜렷할 것 같지 않다. 2023년 ≪경제자유지수(Index of Economic Freedom)≫에 따르면, 후자는 15번째로 세계에서 가장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나라인데(2024에는 14위−..
라이너 지텔만 03.22

불평등: 자본주의의 가장 큰 도전

자본주의의 비판자들이 열거하는 자본주의의 가장 빈번한 단점들 가운데 하나는 불평등이다. 경제 사다리의 정상에 있는 사람들은 바닥에 있는 사람들보다 아주 훨씬 더 많이 가지고 있다. 불평등은 자본주의..
랜들 G. 홀콤 03.22

기후위기 공포에서 벗어나려면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것은 필요하지만 공포심을 조장해 자신들의 정치적 이득이나 돈벌이 수단으로 삼으려는 세력을 경계해야 한다. 과학적인 접근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합리적 자세가 요구..
최승노 03.21
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