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공지사항

제2회 시장경제 스피치 대회 안내
“우리 삶의 자유주의와 시장경제를 말하다”자유기업원이 제2회 시장경제 스피치 대회를 개최합니다. 우리의 삶 곳곳에 녹아 있는 자유주의와 시장경제 논제에 대한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참가자격: 만 19세 이상 누구나□ 참가방..
<기업 생존을 위한 상속세제 개편> 세미나 개최 안내
2023년 11월 3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지하1층 소회의실에서 <기업 생존을 위한 상속세제 개편>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일시: 2023년 11월 3일 (금) 오후 2시장소: 국회도서관 지하1층 소회의실주최:..
<좋은 규제의 조건> 출간 기념 북콘서트 개최 안내
규제개혁 시민행동 가이드북, <좋은 규제의 조건>이 출간되었습니다.이를 기념하여 자유기업원에서는 강영철 KDI 초빙교수, 옥동석 인천대학교 교수, 이련주 한국행정연구원 초청연구위원, 김진국 연세대학교 객원교수, 이혁우 배재대학교 ..
(사)한국자유주의학회 제59회 자유주의 월례포럼 개최 안내
(사)한국자유주의학회에서 제59회 자유주의 월례포럼을 개최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일 시: 10월24일(화) 16:00~18:00 (포럼 후 식사)장 소: 산림비전센터 7층 열림홀주 제:경기순환과 자유발 표: 김영용(전남대 경제학과 명예..
<대한민국 규제 이대로 괜찮은가?> 2차 좌담회 개최 안내
“글로벌 스탠다드를 따라야 한다.”는 취지하에 10월 23일부터 10월 26일까지 2회에 걸쳐 <대한민국 규제 이대로 괜찮은가?> 좌담회를 개최합니다. 10월 26일 진행되는 2차 좌담회에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일 시 : 2023년 10월..
[리박스쿨] 청소년 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강사교실 1기 및 2기 회원 모집
리박스쿨이 `대한민국 선한부자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소년 교육 미디어 리터러시 강사교실] 1기와 2기 회원을 모집합니다. 총 5주동안 진행되는 수업으로 학부모 및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의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
(사) 한국자유주의학회 제4기 자유아카데미 강좌 개최 안내
(사)한국자유주의학회에서 2023년 제4기 자유아카데미 강좌 <자유의 가치를 찾아서>를 진행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대한민국 규제 이대로 괜찮은가?> 1차 좌담회 개최 안내
“글로벌 스탠다드를 따라야 한다.”는 취지하에10월 23일부터 10월 26일까지 2회에 걸쳐 <대한민국 규제 이대로 괜찮은가?> 좌담회를 개최합니다. 10월 23일 진행되는 1차 좌담회에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일 시 : 2023년 10월 ..
장태평 위원장 초청 특강 <농식품 산업의 미래 발전 전략> 안내
자유기업원과 자유농업경제포럼, (사)한국농식품융합연구원 <농식품산업의 미래 발전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합니다. 대통령 직속 기구인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의 장태평 위원장님을 연사로 초청하여 진행하는 본 특강에 많은 분들..
(사) 한국자유주의학회 제58회 자유주의 월례포럼 개최 안내
(사)한국자유주의학회에서 제58회 자유주의 월례포럼을 개최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 시: 2023.09.21. (목) 오후 4시 장 소: 자유기업원 열림홀 발 표: 최진덕 한국학중앙연구원 명예교수(주자학의 자연주의와 하이에크의..
자유기업원과 함께하는 <선택할 자유>, <자유의 7가지 원칙> 60일간의 독서 챌린지
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입니다.자유기업원과 함께하는 <선택할 자유>, <자유의 7가지 원칙> 60일간의 독서챌린지참여자를 모집합니다.신청기간은 9월 17일까지이며,신청은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febook에서 할 수 있..
브릿지경제 창간 9주년 `기업현안포럼`
브릿지경제창간 9주년 `기업현안 포럼`기업세제 이대로는 안 된다-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한 가업승계 세제 및 투자세액 공제제도 개선방안-일시 : 2023년 9월 12일 (화) 오전 10시 ~ 11시 50분장소 :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주..
제30회 시장경제 칼럼 공모전 개최 안내
자유기업원에서 제30회 시장경제칼럼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시장경제가 궁금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을 기다립니다!□ 응모자격: 시장경제를 지지하는 모든 사람들□ 응모기간: 2023년 11월 1일 (..
자유기업원 서포터즈 6기 합격자 발표
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입니다.자유기업원 서포터즈 6기 모집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합격자 명단을 발표합니다. 합격하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아울러, 합격자분들께서는 사전 ..
장태평 위원장 초청 특강 <농식품산업의 미래 발전 전략> 안내
자유기업원과 자유농업경제포럼, (사)한국농식품융합연구원 <농식품산업의 미래 발전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합니다. 대통령 직속 기구인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의 장태평 위원장님을 연사로 초청하여 진행하는 본 특강에 많은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