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FreeTube

일본은 망하고 있는가? 국가부채비율 253%, 국가부도 가능성 한국과 비교!
[한·일 경제전쟁 손익계산서] 국민의 손익 vs. 문재인의 손익
자사고 탄압, 교육 독재를 멈추라! 조희연 김승환 교육감! 최고의 자치학교 자사고 폐지하며 웬 학교 자치?
한·일 경제전쟁! 최악의 시나리오! 단단히 각오하시라!
부품 자립 외치다가 경제 고립될라. Global Supply Chain 으로 성공한 대한민국, 이제 우리끼리 주체의 나라가 되려 하나?
[인물그루] 합법적인 정부론의 창시자, 존 로크
[인물그루] 존 로크.mp3인물그루 시리즈 ❗️존 로크❗️존 로크는 일찍이 국가권력화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통치론`을 통해 합법적인 정부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이로써 존 로크는 오늘날의 자유민주주의 헌법에 ☑️자유 ☑️재산권 ..
[경제로그] 최대 국제시장이었던 샹파뉴 정기시
[경제로그] 최대 국제시장이었던 샹파뉴 정기시.mp3프랑스 샹파뉴 정기시는 어떻게 12-13세기 서유럽 최대의 국제시장으로 자리매김하게 됐을까요❓자유기업원과 함께 알아보아요~※ 정기시란 사람들이 모여 농산물이나 동물 또는 다른 상품들..
[인물그루] `비교우위론`으로 자유무역을 개척한 리카도!
[인물그루] 2. 리카도.mp3인물그루 시리즈 ❗️리카도❗️자유무역의 이점을 일찍이 증명한 리카도! 그의 자유주의 사상은 훗날 1846년 곡물법 폐지, 1849년 항해법 폐지 등에 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
[경제로그] 스페인, 은이 닿은 곳!
[경제로그] 스페인, 은이 닿은 곳.mp3신대륙에서 만들어진 스페인 은화!스페인 `레알 은화`는 세계사에 많은 흔적을 남겼습니다.국제무역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한 스페인 은화에 대해함께 알아보실까요⁉️ ..
[인물그루] 프랑스의 자유와 평등을 외친 실천 지식인 `토크빌`
190821_[인물그루] 토크빌.mp3안녕하세요 자유기업원 「인물그루 시리즈」가 첫발을 내디뎠습니다.이 시리즈를 통해 인류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던 자유주의 사상가들을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첫 번째 인물로 프랑스의 자유와 평등을 외친 실..
[경제로그] 영국 만국박람회가 불러온 산업 문명
190812_[경제로그] 만국박람회.mp3영국은 만국박람회를 개최하여✔️ 철도산업 발전✔️ 세계 산업화 촉진✔️ 백화점과 같은 대형마트를 등장시켰습니다.당시 민족주의로 물들어 가던 세상을 산업혁명으로 잠재운 영국, 괜히 대영제국이 ..
전용덕 교수와 함께하는 <인간 경제 국가> 북콘서트!
전용덕 교수와 함께하는 `인간 경제 국가` 통합본 출간 기념 북콘서트! 풀영상입니다!지금 바로 오스트리아학파 경제학을 비롯하여 라스바드의 인생과 철학을 만나보러 가시죠!..
과로사 위험으로부터 집배원을 살리는 방법
자유가 지나치면 방종이 되나
아나니아와 삽비라는 사회주의 경제의 위선